게임사 3Q 실적시즌 돌입…굳어진 ‘NK’ 양강 구도
기자가 선택한 주요 뉴스를 보여드립니다.
북미 자회사 ‘카밤’서 개발…1년간 업데이트 PCㆍ모바일 모두 즐길 크로스 플랫폼 지원 ‘원작의 기사’ IP 기반…북미 필두 글로벌 도전 시네마틱 스토리텔링ㆍ실사 기반 그래픽 강점 RF온라인넥스트ㆍ데미스리본 출시도 남아 넷마블이 1년여간 출시를 미뤘던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를 다음 달에 드디어 정식 출시하며 또 한 번 글로벌 흥행에 도전한다. 지난해 4분기 흑자 전환 이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등 연이은 신작 홈런으로 3분기 연속 흑자 행진을 이어 온 넷마블은 킹 아서를 포함한 하반기 신작을 통해 흑자 분위기를 이
'커머스'에 힘주는 네카오 카카오, '와인탐험' 베타서비스 AI챗봇과 대화하면 와인 추천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개편 가격비교 넘어 초개인화 혜택 국내 대표 정보기술(IT) 기업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AI를 통해 자사의 캐시카우(현금 창출원)인 커머스 사업 강화에 나섰다. 카카오는 인공지능(AI) 챗봇이 대화를 통해 나의 상황과 취향에 맞는 와인을 추천해주고 ‘선물하기’에서 바로 구매가 가능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선물하기에서 AI가 내 구매 이력과 선물 대상의 특성을 바탕으로 선물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도 내놨다. 네이버는 대표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