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은 올 3분기 취급액이 829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이 275억원으로 20.9% 감소했다고 30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526억원으로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4.6% 증가했으나, 순이익은 21.1% 감소한 241억원으로 집계됐다.
회사 측은 “취급액은 모바일 커머스의 확대로 늘었으나 ,모바일 고객확보를 위한 마케팅 활동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모바일 커머스 취급액은 올 3분기 1865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51.7% 증가했다. 올 3분기 누적 기준 신장률은 191.9%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모바일 커머스가 전체 취급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22.4%를 차지해 지난해 9.9% 비율보다 크게 높아졌다.
TV쇼핑의 취급액은 전년 동기 대비 비슷한 수준(-0.1%)을 유지했고, 카탈로그는 발행 부수 증가로 1.8% 소폭 증가했다. 인터넷몰은 시장성장 둔화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9.9%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