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한 '블로거 함께 걷는 날' 행사에 참가한 블로거들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그린리뷰에 참여하는 40여명의 블로거가 참석해 양재 aT센터에서 그린리뷰 선언식과 그린리뷰 확대에 대한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했다. 이어 양재 시민의 숲을 걷는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행사에서 블로거들은 "건전하고 유익한 인터넷 콘텐츠 환경을 유지해야 한다"며 "적극적으로 인터넷 문화발전에 기여하겠다"는 그린리뷰 선언을 했다.
▲한국블로그산업협회 장대규 회장이 그린리뷰 캠페인에 대한 블로거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한국블로그산업협회 장대규 회장은 "건강한 콘텐츠 마케팅 환경을 저해하는 바이럴 마케팅 어뷰징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일부 몰지각한 블로거들의 행태로 블로거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장 회장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정위, 포털, 블로그마케팅업체, 블로거 등의 다양한 주체들의 노력이 요구된다"면서 "이번 행사는 블로거와 블로그 마케팅 업체가 이러한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며, 협회는 이러한 노력이 꾸준히 지속될 수 있도록 지지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정위는 지난 3일 오비맥주,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카페베네, 씨티오커뮤니케이션 등 블로거들에게 대가를 지급한 사실을 공개하지 않고 블로그를 통해 상품 등 추천·보증글을 게재한 사업자를 대상으로 시정명령과 총 3억900만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