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은 한국광고학회가 수여하는 ‘올해의 브랜드상’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올해의 브랜드상은 매년 주요 기업들의 광고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평가해 탁월한 성과를 보인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경동나비엔은 전기발전보일러와 원격제어보일러 등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높인 점 등이 높게 평가됐다.
경동나비엔은 과거 “아버님 댁에 보일러 놔드려야겠어요”라는 광고 카피를 히트시킨 이후 최근에는 ‘국가대표 보일러’를 슬로건으로 도입해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김봉현 한국광고학회장은 “보일러는 소비자들이 많은 정보를 갖고 있지 않은 제품에 속해 광고커뮤니케이션 활동에서 한계가 있다”며 “그러나 경동나비엔은 자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진실성 있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벌이며 큰 성과를 보였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