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인기검색어 결산] 겨울왕국, 1조4천억 수익…‘어마무시’

입력 2014-12-01 18:16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한 장면. (사진출처=AP/뉴시스)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2014 인기검색어 결산’ 순위에서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가장 많이 검색된 영화로 선정됐다. 현재까지 겨울왕국의 수익과 부가가치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일 발표된 2014 인기검색어 결산은 PC와 모바일 네이버 사이트에서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가장 많이 검색된 단어들을 집계한 결과를 보여준다. 겨울왕국은 분야별 결산에서 영화 부문 1위, 전년대비 상승 PC 검색어에서 10위를 차지했다.

미국 전역에서 지난해 11월 첫 개봉한 겨울왕국은 올해 8월 8일 기준으로 12억7421만달러(한화 약 1조421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국내에서는 올해 1월 16일 한국에 상륙한 뒤 개봉 46일차인 3월 2일에 역대 11번째로 1000만 관객을 돌파했다. 현재 국내에서 개봉한 외화 중 아바타 다음으로 가장 높은 흥행성적을 가지고 있다.

특히 한국에서는 주제곡 ‘Let it go’가 큰 인기를 끌어 각종 음원차트 에서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 ‘For the first time in forever’, ‘Love Is An Open Door’ 등 주제곡들이 각종 음원차트 10위권 안에 들며 유명해졌다.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겨울왕국 갤러리에는 올해 5월 27일을 기준으로 겨울왕국 관련 누적 게시물 수가 155만 개에 달했다.

첫 개봉 후 5개월 이상 지속된 인기로 겨울왕국은 한국, 러시아, 브라질, 중국, 미국 등 세계 27개 지역에서 가장 흥행한 애니메이션 영화로 기록됐다.

2014 인기검색어 결산 겨울왕국 소식에 네티즌은 “2014 인기검색어 결산, 겨울왕국 수익 어마무시하네” “2014 인기검색어 결산, 겨울왕국 1조4천억 수익 거뒀다니 대단하다” “2014 인기검색어 결산, 겨울왕국 음원 수익은 얼마나 될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