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이다. 다사다난했던 올 한 해도 얼마 남지 않았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특별한 연말연시를 보내기 위해 맛집 예약 또는 여행 준비를 하고 있다.
만약 맛집 방문과 여행을 한꺼번에 고려 중이라면 볼거리 많은 강원도 속초 동명항에 위치한 '비치대게직판장'의 방문을 고려해볼 만하다.
비치대게직판장은 직접 어선을 운항하는 선주직판제로 운영되고 있는 맛집이다. 매일 새벽 동해바다로 출항해 대게와 홍게 등 갓 잡은 신선한 수산물을 직접 판매하고 있다.
또 러시아로부터 킹크랩 등을 직접 수입해 노량진수산시장• 영덕 강구항 등 전국으로 유통을 진행하는 강원도 게품종 업계 대표업체이기도 하다.
KBS '생생정보통' 등 여러 매체에서 소개된 비치대게직판장은 대게와 킹크랩• 홍게• 털게의 신선함 뿐만 아니라 푸짐한 셀프바로도 유명하다.
23가지의 스끼다시를 1인당 3,000원에 무한리필 해주는 셀프바를 운영하고 있다. 스끼다시의 가지 수만 해도 푸짐한데 무한리필이 된다는 사실에 멀리서 찾아오는 손님들도 많다는 후문이다.
오징어와 세꼬시용 물가자미를 혼합한 물회도 서비스로 제공된다. 이런 비치대게직판장은 좌석이 넓고 쾌적해 편리하게 음식의 맛을 즐길 수 있다.
각종 신선한 게를 담고 있는 수조가 있는 1층과 함께 센터 2,3층에는 오픈형 중앙 좌식홀, 가족실, 대형 다인실, 내실 등이 마련돼 있다.
특히, 3층은 '회마을 게동네' 라는 이름으로 횟집 전문으로도 오픈하여 운영하며 광어, 우럭, 세꼬시 등의 각종 회를 직접 잡아 판매한다
이런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http://bichikeuraep.co.kr)은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73번지(도로명: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 260)에 위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