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일반 소매 채널 유통 품목 확대 예정
광동제약이 ‘글락소스미스클라인(이하 GSK)’의 의약외품들을 슈퍼마켓 등 소매 채널에 공급한다.
광동제약은 전날 GSK 한국법인과 유통 및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광동제약은 GSK의 틀니세정제 ‘폴리덴트 5분클리닝정(이하 폴리덴트 정)’과 시린이치약 ‘센소다인 3종(후레쉬 젤ㆍ후레쉬 민트ㆍ오리지날)’ 등 4개 제품을 일반 소매점에 유통 판매하게 된다.
세계 판매 1위 시린이치약 센소다인과 세계 50여개국에서 판매 중인 틀니세정제 폴리덴트 정은 그 동안 약국과 대형마트 및 온라인몰 등에서 구입이 가능했었다. 이번 계약으로 일반 소매점까지 유통이 확대됨에 따라 소비자의 구매 접근성도 크게 개선된다는 게 광동제약 측 설명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소비자가 필요할 때 가까운 곳에서 바로 구입 가능한 매일 사용되는 치약과 틀니세정제 제품에 꼭 필요한 유통망을 갖추게 됐다”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계약으로 광동제약의 강력한 소매 채널 영업력과 글로벌 브랜드 GSK의 우수한 제품력이 결합, 양사의 시너지 효과 또한 클 것으로 기대된다. 광동제약과 GSK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의약외품 4종 외에도 일반 소매 채널에 판매할 품목들을 점차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비타500ㆍ옥수수수염차 등 음료와 제주삼다수로 다져온 광동제약의 유통 노하우로 GSK의 우수한 제품들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GSK와 함께 고객의 건강한 삶에 기여할 수 있는 창조적인 파트너십을 이뤄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