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SBS 가요대전 방송사고 '후끈'…K팝스타4 홍찬미 평가 어떻길래?
22일 온라인상에선 SBS 가요대전 방송사고와 K팝스타4 홍찬미, 슈퍼맨 추사랑 등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외에도 출근길 서울 눈, 오바마 테러지원국 재지정 검토, 서울시 데이터센터, 비타민D 결핍증, 베니스 위원회 등도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실시간 상위 검색어별 내용을 요약해 본다.
○…출근길 서울 눈, 미끄러운 도로 '주의'
22일은 1년 가운데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다는 동지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서울과 경기도는 깜깜해진 출근길에 구름이 많고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도로면이 얼어 미끄러운 곳이 있어 차량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오바마 대통령 "북한 테러지원국 재지정 검토"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북한을 테러지원국으로 재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바마 대통령은 미국 연방수사국(FBI)이 지난 19일 발표한 북한의 소니픽처스 해킹 공격과 관련한 대응 조치로 테러지원국 재지정을 고려 중이라며 21일(현지시각) 이같이 밝혔다.
○…위너 마이크 '먹통', 화면은 흑백…SBS 가요대전 방송사고
21일 오후 생방송된 '2014 SBS 가요대전'에서 신인 아이돌 그룹 위너가 등장과 동시에 마이크가 '먹통'이 됐다.
무대에선 마이크를 통해 잡음만 흘렀다. 대신에 앞서 무대를 마치고 내려간 러블리즈 멤버들의 "수고하셨습니다" 등의 인삿말이 고스란히 방영됐다. 카메라 역시 바닥을 향하면서 새까만 화면이 잡히기도 했다.
○…K팝스타4 홍찬미, 자작곡 '나쁜 아이' 무대에 양현석·박진영 반응 엇갈려
21일 오후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4'에서는 밀착오디션을 거친 후 참가자들의 무대를 평가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홍찬미는 자신의 자작곡 '나쁜 아이'를 불렀다. 무대가 끝난 후 박진영은 "보편적인 멜로디도 아니고 그렇다고 새로운 멜로디도 아닌 것 같다. 노래 가사를 이해하기 어렵다"고 혹평했다.
그러나 양현석은 "그런데 오늘 보니 가능성이 있다는 생각을 했다"며 홍찬미의 무대를 칭찬했고 유희열 또한 "홍찬미가 외로워하는 사람들에게 위로를 주는 노래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고 평가했다.
○…서울시 데이터센터, 공공 첫 그린데이터센터 인증 획득
공공기관으로는 처음으로 서울시 데이터센터가 그린데이터센터인증 예비인증을 획득했다. LG CNS 부산글로벌클라우드데이터센터, SK브로드밴드 일산IDC센터 등도 신규로 인증을 받았다.
○…비타민 D 결핍증, 5년간 환자 약 9배 증가
겨울철 야외활동이 줄고 해까지 짧아져 '비타민 D결핍증'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지난 2007년부터 2011년까지의 심사결정자료를 이용해 분석한 결과 "비타민D 결핍증 진료 인원이 2007년 약 1800명에서 2011년 약 1만6000 명으로 5년 간 8.88배, 약 1만4200명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헌재 "심판 결정문 베니스위원회 제출"
헌법재판소가 세계 헌법재판기관 회의체인 베니스위원회에 통합진보당 해산심판 결정문을 제출한다고 21일 밝혔다. 결정문이 제출되면 헌재의 통진당 해산 결정에 대한 국제사회의 평가도 본격화될 전망이다.
○…북한 얼짱 배우 지망생의 꿈은? "영화배우"
북한의 배우 지망생 ‘인기처녀’ 인터뷰가 공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21일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조선총련) 기관지 조선신보는 '인기처녀' 시리즈 6회분 영상에서 영화배우를 꿈꾸는 배은이와 가진 인터뷰를 소개했다.
인터뷰에서 배씨는 "연기라고 생각하지 않고 실제 현실 생활에서 움직이는 것처럼 할 때 사람들이 더 공감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훌륭한 영화에 한번이라도 출연해보고 싶다"는 꿈을 밝혔다.
○…슈퍼맨 추사랑 만나러 비행기 탄 삼둥이, '먹방신동'
'슈퍼맨이 돌아왔다' 삼둥이가 추사랑을 만나기 위해 일본으로 향한 가운데, 삼둥이가 기내식 먹방을 선보여 화제다. 삼둥이는 빵부터 시작해서 소시지까지 기내식으로 나온 음식을 열심히 다 먹으며 남다른 식욕을 자랑했다.
○…자동차 비접촉 사고, 사고유발 후 도주…온라인 '부글부글'
갑자기 달려드는 차를 피하다가 다른 사고로 이어지는 비접촉 사고 영상에 네티즌들이 공분하고 있다.
최근 중부고속도로 하행선 북충주 IC 부근에서 갑자기 끼어든 화물차를 피하려던 승용차가 갓길에 정차한 버스에 크게 부딪치는 사고가 있었다.
블랙박스 확인 결과 이 화물차 운전자는 사이드 미러도 펴지 않은 채 운전을 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피해자는 사고를 유발한 운전자를 찾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 와글와글] SBS 가요대전 방송사고, K팝스타4 홍찬미, 슈퍼맨 추사랑, 출근길 서울 눈, 오바마 테러지원국 재지정 검토, 서울시 데이터센터, 비타민D 결핍증, 베니스 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