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송민호, '열도 발언' SBS 때문?… 조현민 '반성문', 무슨 내용이길래

입력 2014-12-22 20:5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온라인 와글와글] 송민호, '열도 발언' SBS 때문?… 조현민 '반성문' 논란, 무슨 내용이길래

(사진= 조현아(왼), 조현민(우))

22일 온라인에서는 조현아 동생 조현민과 함께 김상경 서인국 박민영, 송민호 SBS 가요대전, 혜리 하이드 지킬 나 등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외에도 오늘은 애동지, 클라라 조여정, 국보법 위반, 배우 정호근 신내림, 아동 10명중 1명, 이효리 티볼리 공약 등이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실시간 상위 검색어별 내용을 요약해 본다.

○…조현아 동생 조현민, “한사람 아닌 모든 임직원의 잘못”

조현아 전 대한항공부사장의 동생인 전마케팅부문 총괄 조현민 전무는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수직적인) 조직문화나 지금까지 회사의 잘못된 부분들은 한 사람에 의해서만 만들어지지 않는다. 모든 임직원의 잘못”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대한항공 조종사 노조 관계자는 “다시 열심히 해보자는 취지로 말했을 수도 있다”면서도 “반성하려면 자기만 하지 (직원까지) 다 끌고 들어가는 것 같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상경 서인국 박민영, 2014 KBS 연기대상 MC 확정

배우 김상경이 가수 겸 배우 서인국, 배우 박민영과 함께 2014 KBS 연기대상 MC를 맡는다. 22일 오후 KBS 드라마국 관계자에 따르면 김상경이 오는 31일 열릴 KBS 연기대상 MC로 확정됐다. 관계자는 “오는 31일 열릴 2014 KBS 연기대상 MC는 총 세 명으로 김상경, 서인국, 박민영이 맡게 됐다”고 밝혔다.

○…송민호 SBS 가요대전 열도 발언 사과, “모든 게 제 잘못이고 불찰”

위너 멤버 송민호의 열도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송민호는 22일 한 연예매체를 통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모든 게 제 잘못이고 불찰이다”라며 용서를 구했다. 앞서 송민호는 21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2014 SBS 가요대전 슈퍼파이브’에서 2PM 닉쿤, 씨엔블루 정용화, 인피니트 엘, B1A4 바로와 함께 MC로 나섰다. 이날 송민호는 “대한민국 열도를 뒤흔드는 보이그룹들의 메가 스테이션”이라는 소개 멘트로 논란을 일으켰다. ‘열도’는 ‘길게 줄지어 늘어서 있는 섬들’을 뜻하며, 보통 일본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단어다.

○…혜리 ‘하이드 지킬, 나’에 캐스팅... “촬영 준비 중”

걸스데이 멤버 혜리가 SBS 새 수목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에 캐스팅됐다. 혜리 소속사 드림티엔터테인먼트 측은 22일 “최근 출연을 확정 짓고, 촬영을 준비 중이다”고 밝혔다. 극중 혜리는 여대생 민우정 역을 맡아 발랄한 작가 지망생을 연기한다. 민우정은 주인공 구서진(현빈 분)을 짝사랑하면서 장나나(한지민 분)와 삼각 러브라인을 형성할 예정이다. ‘하이드 지킬, 나’는 ‘피노키오’ 후속으로 2015년 1월 방송된다.

○…오늘은 애동지 팥떡 먹는 날, 애동지에 아이 있으면 팥죽 못 먹어?

오늘 22일(음력 11월1일) 24절후의 스물두 번째 절기로,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을 의미하는 ‘동지(冬至)’를 맞았다. 동지는 양력 12월 21일 또는 22일로 날짜가 고정돼 있지만 음력 날짜는 유동적이다. 동지는 보통 음력 동짓달에 드는데 음력으로 동지가 동짓달 초순에 들면 애동지[兒冬至]라 하고, 동짓달 중순에 들면 중동지(中冬至)라 하며, 동짓달 하순에 들면 노동지(老冬至)라고 한다. 전국적으로 애동지 때 아기가 있는 집에서는 아이에게 좋지 않다고 해서 팥죽을 해먹지 않고 떡을 해먹는 풍속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동지가 되면 으레 너나할 것 없이 팥죽과 팥떡을 만들어 먹는다.

○…클라라 조여정, ‘김창렬의 올드스쿨’ 출연

영화 ‘워킹걸’의 두 여주인공 배우 조여정과 클라라가 22일 방송된 SBS 파워FM ‘김창렬의 올드스쿨’ 스타초대석에 초대됐다. 이날 DJ 김창렬은 조여정과 클라라에게 “두 사람은 건강미인 이미지를 갖고 있다. 에너지 있고 밝고 활기 차다”라고 말하며 두 사람의 건강미인 비결에 대해 물었다. 조여정은 “우리 둘 다 운동을 좋아한다”며 “무조건 잠을 잘 자야하고 일주일에 한 번 필라테스, 매일 조깅 30분씩 운동을 한다”고 몸매 관리 비법을 말했다. 이어 클라라는 “우리는 채식을 하고 견과류를 많이 먹는다. 탄수화물을 많이 먹지 않는다”고 했다. ‘워킹걸’은 내년 1월 8일 개봉된다.

○…경찰, 시민단체 코리아연대 등 국보법 위반 혐의로 압수수색

서울지방경찰청 보안2과는 22일 인터넷 카페 등을 통해 북한의 선군정치를 옹호, 찬양한 혐의(국가보안법 위반) 등으로 서울 마포구 성산동에 위치한 시민단체 ‘코리아연대’의 사무실과 조직원 9명의 주거지 등 총 5곳을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이와 함께 북한의 주장에 동조하는 내용의 이적 문건을 제작, 반포한 혐의 등으로 '민통선 평화교회' 목사 이모씨의 주거지와 사무실 등 3곳도 압수수색했다. 경찰에 따르면 코리아연대 공동대표 이씨 등 9명은 이적단체로 규정된 ‘연방통추’, ‘범민련 남측본부’ 등과 연대해 연방제통일과 국가보안법 철폐 투쟁 등을 벌인 혐의를 받고 있다.

○…배우 정호근, 지난 11월 신내림 받고 무속인 됐다

배우 정호근이 월간지 주부생활과의 인터뷰를 통해 지난 9월 한 달여 동안 무병을 앓은 뒤 11월 신내림을 받고 무속인이 됐다는 소식을 전했다. 정호근은 인왕산 국사당에 가서 문고(무당의 증서)를 받았고 3일 후 11월 14일, 음력 윤달 9월 22일에 내림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정호근은 무속인 할머니의 영향으로 어려서부터 정신세계 관련 서적을 많이 읽었고, 무속에 대해 편견 없이 살아왔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배우로서 혹 불이익이 생길 수 있지만 개의치 않는다”며 “난 떳떳하고 솔직한 사람이다. 무당은 사람들의 가십거리가 될 수도 있지만 내 변화를 굳이 감출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솔직한 심경을 전했다.

○…아동 10명중 1명, 거의 매일 방과후 ‘나홀로’ 방치

아동 10명 중 1명은 학교에서 돌아오면 거의 매일 혼자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김미숙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사회정책연구본부 연구위원은 보건·복지 이슈&포커스 최신호에 실린 ‘아동의 삶의 질 현황과 정책과제’에서 복지부의 ‘한국 아동청소년 종합실태조사’ 결과를 인용해 이같이 밝혔다. 조사 대상 중 6~17세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양육하는 주양육자에게 아동이 방과 후 혼자 있는 빈도를 물었더니 10.5%는 ‘거의 매일’ 혼자 집에 있다고 답했다. 아동 혼자 집에 있는 시간은 소득 수준이 낮은 가구일수록 길었다. 응답률은 대도시 거주 아동의 경우(4.0%)보다 중소도시(5.2%)나 농어촌(5.3%) 거주 아동의 경우에 더 높았으며, 한부모 가족·조손가족(11.5%)에서 평균보다 응답률이 훨씬 높았다.

○…이효리 티볼리 공약, “쌍용차 해고된 분 복직되면 비키니 입고 춤이라도 추고 싶어”

가수 이효리가 언급한 쌍용차 티볼리 공약이 화제다. 19일 이효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쌍용에서 내년에 출시되는 신차 티볼리가 많이 팔려서 함께 일하던 직원들을 해고할 수밖에 없었던 회사가 안정되고, 해고된 분들도 다시 복직되면 정말 좋겠다”며 “그렇게만 된다면 티볼리 앞에서 비키니 입고 춤이라도 추고싶다”고 말했다. 이에 진중권 동양대 교수는 19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효리가 참 속이 깊네”라며 관련 기사를 링크하기도 했다.

[온라인 와글와글] 송민호, '열도 발언' SBS 때문?… 조현민 '반성문' 논란, 무슨 내용이길래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