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초 북미 시장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LG전자가 ‘스마트 오디오’ 라인업을 확대하며 글로벌 오디오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내달 6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5’에서 새로운 ‘스마트 오디오’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스마트 오디오’는 ‘와이파이(Wi-Fi)’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와 연결해 사용하는 무선 오디오다.
LG 스마트 오디오는 메쉬네트워크 기술과 2.4GHzㆍ5GHz의 듀얼 밴드를 활용해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는 동안 문자나 전화를 수신하더라도 끊김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메쉬네트워크는 무선기능을 가진 디바이스들이 서로 통신해 망의 신뢰도를 높이를 높이는 차세대 무선기술이다.
LG전자가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인터넷 사운드바(모델명: LAS950MㆍLAS750M)’는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스마트 오디오로 점점 더 슬림해지고 있는 최근 TV와 조화를 이룬다. LAS950M는 별도 서브 우퍼를 포함해 총 7.1채널, 700W의 강력한 출력으로, 영화관에서처럼 실감나는 사운드를 구현한다. LAS750M은 4.1채널, 360W의 출력에 LG 오토 사운드 엔진 기술을 적용, 음역대의 높고 낮음을 주파수에 따라 자동 감지해 균형감 있는 사운드를 구현한다.
배터리 내장형 ‘포터블 오디오(모델명 NP8350)’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 제품은 별도의 전원 연결 없이도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두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LG 스마트 오디오는 스마트폰으로 오디오 시스템과 일상 언어로 대화할 수 있는 홈챗 서비스도 지원한다. 홈챗 기능을 활용하면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음악 추천, 볼륨 조절, 전원 켜기ㆍ끄기 예약 등이 가능하다.
LG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스마트 오디오 신제품들을 내년 초 북미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LG전자 CAV사업부장 민병훈 전무는 “스마트 UX와 첨단 무선 기술에 기반한 다양한 ‘스마트 오디오’ 라인업을 지속 선보여 글로벌 오디오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