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국민 60%, 숙면 고민”…관련 제품 출시 예정

입력 2015-01-05 09:4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대한민국 20~50대 국민 중 70% 이상이 자신의 수면에 불만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숙면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 출시되면 구매하겠다고 응답해 관련 시장의 성장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5일 CJ제일제당이 홈페이지 회원 2470명을 대상으로 ‘숙면 및 수면시간 관련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숙면에 도움이 되는 제품(식품)이 나온다면 구매할 의향이 있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66.16%인 1634명이 ‘그렇다’고 답했다.

대다수 응답자들은 자신의 수면에 대해 만족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평소에 본인의 숙면·수면에 대해 얼마나 만족하시나요'라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30.73%인 759명만 만족한다고 답변했다. 수면·숙면에 대한 불만족은 전반적으로 수면시간 부족과 수면의 질인 숙면을 취하지 못해 발생한 것이 주된 요인이었다.

수면시간에 대한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 수면시간이 부족하다고 답한 응답자는 전체 응답자의 57.85%인 1429명이었다. 본인의 평균 수면시간에 대해 묻는 질문에 5~6시간이라고 응답한 응답자가 932명으로 가장 많았던 반면, 적당한 수면 시간에 대한 질문에는 7~8시간이라고 응답한 응답자가 1301명으로 가장 많아 수면의 양에 만족하지 못했다.

수면의 질에 대한 부분에서는 부족한 수면시간 보다는 오히려 숙면을 취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수면 시간 부족’을 꼽은 응답은 20.21%에 그친 데 반해, 잠에 쉽게 들지 못하고 자고 일어나도 개운하지 않으며, 자다가 자꾸 깨거나 깊은 잠을 자지 못하는 등 숙면과 관련된 응답은 전체 응답의 76.61%에 달했다. 특히 30대와 40대 여성들의 이 질문에 대한 숙면 관련 응답은 각각 80.28%, 79%로 전체 응답 평균을 웃도는 결과를 보였다.

2013년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자료에 따르면 국내 수면장애 환자는 매년 꾸준히 증가해 2008년 22만 8,000명에서 2012년 35만 7,000명으로 최근 5년 동안 약 6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CJ제일제당 건강식품 총괄마케팅 담당 박상면 부장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숙면에 대한 니즈는 있으나 아직까지는 숙면을 도와주는 제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않는다는 결과를 도출했다”며, “숙면을 도와주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제품 출시 후 공격적인 영업·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알린다면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는 제품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