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세월호 배 보상법·서초동 용의자 검거·'룸메이트' 조세호, 장예원-박태환 열애설 언급

입력 2015-01-07 08:2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온라인 와글와글] '세월호 배 보상법', '전자담배도 담배', '서초동 용의자 검거', '룸메이트 조세호', '김우종 지명수배', '라미란 남편 존중'

(사진=sbs)

7일 오전 8시 온라인상에서는 '세월호 배 보상법', '전자담배도 담배', '서초동 용의자 검거', '룸메이트 조세호', '김우종 지명수배', '라미란 남편 존중' 등의 키워드가 화제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고자 화제의 키워드들을 정리해 소개한다.

○…세월호 배·보상법 최종 타결…성금부터 활용

세월호 배·보상법이 6일 최종적으로 타결됐다. 4월16일 세월호 참사가 이후 265일만에 여야는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과 피해 지역에 대한 배상·보상·위로금 지원 등을 골자로 하는 '4·16세월호참사 피해구제 및 지원 등을 위한 특별법 합의안'을 발표했다.

세월호 배·보상법은 국가가 손해를 본 사람에게 손해배상금 상당을 대위변제할 수 있도록 했다. 국가가 피해자에게 우선 손해배상을 하고 사고 책임자에게 구상권을 행사하는 방식이다. 위로지원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모인 1257억원의 성금부터 활용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선 추가적으로 배·보상 심의위의 심의를 거쳐 국고에서 지원하기로 했다.

○…보건복지부 "전자담배도 담배…강력히 단속할 것"

보건복지부가 최근 확산 추세인 전자담배에 일반 담배와 동일한 발암 성분이 들어있다며 금연 보조 효과가 있다고 홍보하는 것을 강력히 단속하겠다고 6일 밝혔다.

이날 보건복지부는 전자담배 성분을 분석한 결과 발암물질인 포름알데히드와 아세트알데히드, 담배특이니트로사민을 비롯해 중독물질인 니코틴 등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또한 국내에서 판매되는 전자담배 30개 종류의 니코틴 함량은 1.18~6.35g/㎥(평균 2.83g/㎥)이며 이는 연초담배 1개비 니코틴 함량보다 약 2배 정도 높은 수치인 것으로 드러났다.

○…서초동 살해 용의자 검거…발단은 역시 '돈'

서초동에서 일가족을 살해한 용의자가 검거됐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서울 서초동 본인 소유 아파트에서 아내와 두 딸을 살해하고 도주했던 강 씨를 경북 문경에서 검거했다고 6일 밝혔다.

경찰은 외국계 회사를 다니던 강 씨가 3년 전 퇴사한 후 생활고 등에 시달리다 극단적인 행동을 벌인 것으로 보고 있다. 강 씨가 쓴 것으로 추정되는 유서에는 "미안해 여보, 미안해 ○○아(딸), 천국으로 잘가렴, 아빠는 지옥에서 죗값을 치를게"라고 적혀있었다.

○…'룸메이트' 조세호, 장예원에게 "너 박태환 선수랑…"

6일 방송된 SBS '룸메이트'에서는 연예대상 시상식 공연 준비를 위해 셰어하우스로 향하는 장예원과 조세호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조세호는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너(장예원)를 검색했는데 너와 박(태환 선수가)…"라며 조심스럽게 말문을 열었다. 이에 장예원은 "차에 히터 틀었느냐. 왜 이리 덥냐"라고 말을 돌리며 당황스러운 기색을 보였다. 장예원은 이어 "그냥 친한 오빠랑 밥을 먹었는데 사진이 찍혔다"라며 박태환과의 열애설을 일축했다.

○…경찰, 김우종 지명수배…인터폴 공조수사 요청까지

경찰이 공금을 횡령해 해외로 달아난 연예기획사 코코엔터테인먼트 김우종 공동대표를 지명수배했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지난 5일 업무상 횡령 혐의로 고소된 김우종 대표에 대해 법원으로부터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지명수배했다고 6일 밝혔다. 경찰은 지명수배와 함께 해외로 도피한 김우종 대표를 검거하기 위해 인터폴에 공조수사 요청을 진행 중이다.

개그맨 김준호가 소속된 코코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18일 김우종 대표에 대해 수년간 회삿돈 수억원을 가로챈 혐의로 경찰에 고소장을 접수한 바 있다.

○…라미란 "막노동하는 남편 존중"

배우 라미란의 남편에 대한 과거 발언이 새삼 주목받고 있다. 라미란은 지난해 5월 tvN '택시'에 출연해 남편을 소개했다. 당시 라미란은 "사람들이 남편 무슨 일하느냐고 물어보면 막노동한다고 한다"고 솔직하게 밝히면서 "자신의 몸을 이용해 정당하게 일하는 것이기 때문에 창피하지 않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온라인 와글와글] '세월호 배 보상법', '전자담배도 담배', '서초동 용의자 검거', '룸메이트 조세호', '김우종 지명수배', '라미란 남편 존중'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