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면 안되는 오늘 아침뉴스] 1월 8일

입력 2015-01-08 07:34수정 2015-01-08 07:3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7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풍자 신문사 샤를리 엡도(Charlie Hebdo) 사무실 앞에서 괴한들의 총격으로 한 부상자가 이송되고 있다. 현지 경찰은 총격으로 인해 12명이 사망했다고 전했다.(사진=AP/뉴시스)

◆ 프랑스서 ‘이슬람 풍자만평’ 언론사 테러 발생…최소 12명 사망

프랑스 파리의 한 언론사에 7일(현지시간) 복면을 쓴 무장괴한들이 난입, 총격을 가해 12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는 이슬람을 풍자하는 언론사에 대한 극단주의 세력의 보복성 테러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프랑스 주간지 테러 용의자 3명 검거"

프랑스 주간지 테러사건의 용의자 3명이 붙잡혔다고 프랑스 일간 리베라시옹이 보도했습니다. 리베라시옹은 각각 34세, 32세, 18세인 용의자 세 명이 체포됐으며 이들은 모두 프랑스 파리 북서부 젠빌리에르 출신이라고 전했습니다.


◆ '별장 성접대’ 의혹 김학의 또 무혐의 처분

'별장 성 접대' 의혹을 받았던 김학의 전 법무차관이 검찰의 두번째 수사에서도 무혐의 처분을 받았습니다. 검찰은 동영상 만으론 등장 인물을 특정할 수 없고, 피해 여성들의 진술을 믿을 수 없다는 이유로 5개월 간의 수사 끝에 무혐의 처분했습니다.


◆ 유가급락에도 항공사 기본운임은 요지부동

유가 급락으로 항공사들이 수혜를 보고 있지만 유류할증료를 제외한 기본운임은 당분간 내려가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 관계자는 운임 인하 계획은 없다고 밝힌 상태입니다. 제주항공 등 저비용항공사도 마찬가지입니다.


◆ '없어서 못사더니'…허니버터칩, 유사품에 밀렸다

허니버터칩 품귀 현상이 끝을 모르고 이어지는 사이 비슷한 감자칩의 물량 공세가 쏟아지면서 허니버터칩의 기세가 한풀 꺾였습니다. 농심이 내놓은 '수미칩 허니머스타드'와 오리온 '포카칩 스윗치즈' 등이 스낵판매 1,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스테로이드제 처방률 갈수록 증가…오남용 주의해야

병·의원에서 환자에게 스테로이드제를 처방해주는 비율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테로이드제 처방은 2009년 8.01%에서 2010년 8.65%, 2011년 9.18%, 2012년 9.67%로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택배물수령 재촉에…" 아파트 주민 60대 경비원 폭행

광주의 한 아파트에서 60대 경비원이 입주민에게 폭행을 당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이 경비원은 입주민에게 택배물을 찾아가라고 재촉하는 전화를 걸자 입주민이 찾아와 욕설과 함께 발길질을 하는 등 폭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어린이집 교사, 아동 10여명 학대… "CCTV 사각지대서 바늘로 찔러"

경북 구미의 한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사가 어린이들을 마구 때렸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습니다. 이 어린이집 원생들의 부모들은 보육교사가 CCTV가 없는 화장실에서 발로차거나 뺨을 때렸으며 심지어 바늘로 찌르기도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 인기 아이돌 그룹 JYJ멤버 김준수, 사기혐의 피소

인기 아이돌그룹 JYJ 멤버 김준수가 사기 혐의로 고소를 당했습니다. 김준수가 285억원을 투자한 제주 서귀포시 '토스카나 호텔' 공사를 진행한 건설사 대표 2명이 빌려준 호텔 시설 자금을 돌려받지 못하고 있다며 고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아침 추위 '절정'…전국 맑고 일교차 커요

경기 북부, 강원도 영서, 강원산간, 충북 북부, 경북 북동 산간에는 한파특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아침기온이 중부내륙과 남부내륙 일부에는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영하 2도∼영상 8도로 전날보다 높겠습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