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사업가 박차돌의 생존성장기를 그린 드라마 MBC '장미빛연인들' 속 운동화 스베누(SBENU)가 연일 화제다.
극중 주인공 이장우(박차돌역)가 직접 디자인한 상품으로 등장한 스베누는 방송 직후 뜨거운 관심을 모으며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실제로 배우 이장우는 고생하는 장미빛연인들 현장 스태프들에게 운동화를 선물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관심이 집중된다.
특히 지난 1월 4일 방영된 24회 '제가 디자인한 제 운동화입니다'편에서는 차돌의 친구가 스베누 S라인 태극 제품 디자인을 강호그룹에 빼돌리는 장면이 그려졌다. 차돌이 잃어버린 디자인제품으로 극의 긴장을 고조시킨 S라인 태극 제품은 스베누의 대표모델로, 커플운동화로 유명한 아이템이다.
스베누 측은 "힘든 상황에서도 꿋꿋한 싱글 대디로 살아가는 주인공 박차돌이 만든 신발로 브라운관에 노출되며 소비자들의 주목도가 높다"면서 "아직 드라마 중반인 만큼 극이 진행될수록 더욱 많은 스베누 제품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혈기 왕성한 순수 청년 '박차돌 운동화'로 인기 고공행진 중인 스베누는 인기모델은 ‘스베누 S라인’을 비롯해 다양한 ‘스베누 B라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디자인은 물론 겨울에도 따뜻하게 신을 수 있도록 보온에 신경 쓴 ‘윈터슈즈’를 출시, 인기몰이 중이다.
지난 12월부터 시작한 온게임넷에서 스베누스타리그1 메인스폰서를 맡으며 많은 이들의 향수와 관심을 불러일으킨 데에 이어 국내 최대의 게임이라고 불리는 2015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롤챔스) 코리아 스프링의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