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인터넷 사라질 것, 나혼자 산다 효린, 차승원 유해진, 오바마 북한 결국 무너져, 태연 추락사고, 이란 이라크 하이라이트, 전국 대체로 맑고 포근, 일본 UAE 하이라이트, 이민호 김래원 강남 1970, 마녀사냥 한고은

입력 2015-01-24 12:3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24일 오전 11시 온라인상에는 '인터넷 사라질 것', '나혼자 산다 효린', '차승원 유해진', '오바마 북한 결국 무너져', '태연 추락사고', '이란 이라크 하이라이트', '전국 대체로 맑고 포근', '일본 UAE 하이라이트', '이민호 김래원 강남 1970', '마녀사냥 한고은' 등의 키워드가 화제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고자 화제의 키워드들을 정리해 소개한다.

(JTBC)

○…에릭 슈미트 구글 회장 “인터넷 사라질 것”

에릭 슈미트 구글 회장이 인터넷이 사라지게 될 것이라고 예측해 눈길을 끌었다. 에릭 슈미트 회장은 22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 경제 포럼에 참석해 패널 토론에서 웹의 미래에 관한 질문을 받았다.

이에 그는 “매우 간단하게 답하겠다. 인터넷은 사라지게 될 것”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지금과 같은 인터넷이 일상적인 물체와 서비스의 일부가 되면서 마치 사라지는 것처럼 보이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그는 “너무나 많은 IP 주소, 너무나 많은 기기, 센서, 몸에 걸치는 물건, 당신이 상호작용을 하면서도 감지조차 하지 못하는 물건이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인터넷 연결은) 늘 당신 존재의 일부가 될 것”이라며 미래에는 사람이 방에 들어가면 방에 있는 물건들이 사람과 상호작용을 하고 승인을 받아 작동하는 ‘동적인’ 존재가 될 것이라고 마무리 지으며 앞으로의 기술력에 기대감을 전했다.

○…나혼자 산다 효린, 친구 같은 동안 엄마 공개 '깜짝'

MBC '나 혼자 산다'에서 공개된 효린 어머니의 동안 외모가 화제다.

23일 방송된 '나 혼자 산다'에서는 씨스타 효린의 일상 생활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효린은 미리 만날 약속을 잡아 자신의 어머니를 공개했다. 효린 어머니는 깨끗한 피부와 효린 못지 않은 젊은 감각의 패션을 보여줘 다른 멤버들을 놀라게 했다.

특히 멤버들은 효린의 어머니에 대해 "친구 아니냐" "코디네이터 언니 같다"면서 남다른 동안 외모에 감탄했다.

또한, 효린의 어머니 역시 딸과 스스럼 없이 대화를 나누면서 효린보다 더 20대스러운 감각을 보여주기도 했다.

○…오바마 "북한 결국 무너져"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진행된 유튜브 스타 행크 그린과의 인터뷰에서 "북한 정권은 결국 무너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오바마 대통령은 또 북한의 변화를 유도할 미 정부의 정책과 관련해서는 "군사적 해결책"보다는 인터넷이 더 효과적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오바마 대통령은 "북한은 지구 상에서 '가장 고립되고', '가장 제재를 많이 받고', '가장 단절된 국가'"라면서 "그런 종류의 독재체제는 이 지구 상에서 똑같이 만들어 내는 것이 거의 불가능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특히 "북한은 잔혹하고 폭압적이며 그래서 북한 정권은 심지어 주민을 제대로 먹이는 것조차 할 수 없다"면서 "시간이 지나면 이런 정권이 무너지는 것을 보게 될 것"이라고 단언했다.

○…'삼시세끼' 차승원ㆍ유해진, 만재도에 완벽 적응

차승원, 유해진이 만재도에 완벽적응했다. 23일 첫 방송에 나선 tvN 자급자족 어부 라이프 ‘삼시세끼-어촌편’에서 차승원, 유해진의 환상 궁합이 화제다.

차승원과 유해진은 만재도 입도를 위해 배로 6시간을 이동해야 했고 이웃주민들과 인사를 나누며 촬영에 임할 집에 자리를 잡았다. 차승원과 유해진은 티격태격하면서도 묘한 조화를 이루며 방송에 즐거움을 더했다.

‘삼시세끼-어촌편’은 도시에서 쉽게 해결할 수 있는 ‘한 끼’를 낯설고 한적한 시골에서 손수 해 보는 야외 버라이어티 '삼시세끼'의 스핀오프 버전이다. 강원도 정선을 떠나 머나먼 섬마을 만재도로 무대를 옮겼다. 배우 차승원, 유해진, 손호준이 정식 멤버로 활약하는 가운데, 정우, 추성훈 등 초호화 게스트까지 가세해 한 끼 해결을 위한 고군분투를 펼치며 웃음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태연, 추락사고 치료 후 귀가…"큰 이상 없어"

'서울가요대상' 공연을 마치고 무대를 내려가다 추락사고를 당한 소녀시대 태티서 멤버 태연이 치료를 마치고 귀가했다. 23일 태연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허리 근육이 크게 놀란 상태여서 이에 대한 치료를 받고 귀가했다"며 "큰 이상은 없는 것으로 나왔다"고 말했다. 소속사 측은 지속적으로 태연의 컨디션을 체크, 무리하지 않도록 스케줄을 조절할 예정이다.

전날 태연은 티파니 서현과 함께 태티서 무대를 마치고 퇴장하던 중 무대를 받치던 리프트가 급히 하강하면서 밑으로 떨어지는 사고를 당했다. 멤버 서현 역시 다리가 빠질 뻔 했지만 중심을 잡으며 위기를 넘겼다.

○…한고은, 솔직 발언으로 화제

여배우 한고은이 솔직한 입담으로 화제다. 특히 한고은은 '콘돔'에 대한 발언까지 거침없이 내뱉으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한고은은 23일 방영된 JTBC의 마녀사냥에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한고은은 “대중목욕탕을 즐겨 다닌다”면서 “다른 사람들이 불편해하지 않을까요”라는 허지웅의 질문에 “여성전용 다닌다. 찜찔방? 사우나? 전혀 이상하지 않다”고 답했다.

또한 성인용품을 보여주는 같은 학교 오빠의 마음이 궁금한 여자의 사연이 소개되자 콘돔 전도사로 나서 피임의 중요성을 설파하기도 했다.

한고은은 “외국은 지갑에 콘돔을 넣고 다니기도 하는데 열 때문에 변질될 수 있다”며 카메라를 똑바로 보고 “콘돔은 항상 신선한 것을 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피임약이 언제나 조금씩은 위험 부담이 있다”며 “팔에 삽입하는 것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 와글와글]인터넷 사라질 것, 나혼자 산다 효린, 차승원 유해진, 오바마 북한 결국 무너져, 태연 추락사고, 이란 이라크 하이라이트, 전국 대체로 맑고 포근, 일본 UAE 하이라이트, 이민호 김래원 강남 1970, 마녀사냥 한고은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