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배용준 구소희 결별, 박명수 아내 한수민, EXID 하니, 유승민 세월호 인양, 일본 지진 쓰나미 주의보, 안녕하세요 채수빈, 앵그리맘 김희선, 박창진 병가 50일 연장, 공장에서 분신해 숨져, 인교진 소이현
17일 온라인상에는 배용준 구소희 결별, 박명수 아내 한수민, 유승민 세월호 인양, 일본 지진 쓰나미 주의보, 앵그리맘 김희선, 박창진 병가 50일 연장, EXID 하니, 공장에서 분신해 숨져, 인교진 소이현, 안녕하세요 채수빈 등의 카워드가 화제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기 위해 화제의 키워드를 간단히 정리한다.
○…배용준 구소희 결별
배우 배용준이 연인 구소희 씨와 결별했다. 17일 오전 한 연예 매체는 구소희 씨 측근의 말을 인용해 "배용준이 지난해 말 약 1년간 사귄 여자친구 구소희와 결별했다. 정확한 결별 사유는 모르나 두 사람 다 결별 사실을 스스럼없이 털어놓는 등 쿨하게 행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체에 따르면 배용준의 소속사 키이스트 관계자 역시 "배용준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결별한 것이 맞다"며 지극히 개인적인 일이기 때문에 시기나 이유 등 구체적인 건 확인이 힘들다"고 결별을 공식 인정했다.
○…박명수 아내 한수민
개그맨 박명수의 아내 한수민이 지난해 12월 방배동에 주차장과 식당으로 사용되고 있는 토지 730㎡(222평)와 건물 283㎡(86평)을 88억 원에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한 매체는 관련 업계의 말을 빌려 박명수 아내 한수민 원장이 금융권의 대출을 최대로 활용해 통 큰 투자를 했다고 전했다. 매입한 토지와 건물은 방배로 대변에 접한 코너 건물로 접근성과 가시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승민 세월호 인양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17일 "세월호 인양 문제도 당정청이 협의하고 국민 동의를 구해서 빨리 추진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유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앞으로 당정청 협의를 해봐야겠지만 유가족 분들이 원하시는 세월호참사특별조사위원회의 활동이 빨리 이뤄지도록 노력하고 또 세월호 인양 문제도 더 이상 시간을 끌게 아니라 당정청이 협의하고 국민 동의를 구해서 빨리 추진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일본 지진 쓰나미 주의보
일본 기상청이 17일 오전 10시20분 "일본 북부 도호쿠(東北) 지방 미야기(宮城)현 산리쿠(三陸) 앞바다의 진도 6.9 지진으로 내려졌던 이와테(岩手)현 일대의 쓰나미 주의보를 해제한다"고 발표했다. 앞서 이날 오전 8시 6분께 일본 도호쿠(東北) 지방에 규모 6.9의 지진이 발생해 도호쿠 주요 지역에서 진도4 정도의 흔들림이 관측됐다. 이 지진으로 인해 이와테(岩手)현에는 쓰나미(지진해일)주의보가 한 때 내려졌다. 기상청은 '쓰나미 해제'를 발표하면서 "쓰나미에 따른 해수면 변동이 관측되고 있으므로 향후 2~3시간 정도 높은 파도가 계속될 가능성이 높다"며 "바다에 들어가서 작업이나 낚시 등엔 충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앵그리맘' 김희선
'앵그리맘' 김희선이 '사시미 칼'을 들었다. 최근 포항에서 진행된 MBC 수목미니시리즈 '앵그리 맘' 촬영현장에서 배우 김희선은 '사시미 칼'을 들고 다니며 '무서운 언니' 조강자의 살벌한 매력으로 좌중을 압도했다. 극중 강자엄마가 운영하는 횟집 일손을 돕기 위해 나선 김희선은 팔토시와 앞치마로 '김희선 표 횟집패션'을 완벽 소화하는가 하면 '사시미 칼' 하나로 능숙하게 회를 썰어내 눈길을 끌었다는 후문이다. 김희선은 리얼한 표현을 위해 현지 횟집 사장님으로부터 회 썰기를 전수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창진 병가 50일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땅콩 회항' 사건 후 병가중인 박창진 대한항공 사무장이 병가를 연장했다. 17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박창진 사무장은 이달 20일부터 4월10일까지 50일간 병가를 냈다. 지난 1일 업무에 복귀해 국내선과 일본 노선 등에서 근무했다가 6일부터 2주간 병가를 냈는데 그 기간을 다시 연장한 것. 박창진 사무장의 병가는 이번이 4번째다.
○…EXID 하니 루머
걸그룹 EXID의 멤버 하니가 악성 루머에 휩싸인 가운데 소속사 측이 강력대응 방침을 전했다. 17일 EXID 소속사 웰메이드예당은 "하니의 명예를 훼손하는 루머를 게시하고 퍼뜨린 자를 고소하기 위해 블로그 등에서 관련 글과 게시자에 대한 정보를 수집했다"며 "조만간 고소장을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속사는 "하니와 관련한 최근 찌라시 내용은 전혀 사실 무근이다"라며 "해당 찌라시를 더 이상 유포할 시에는 관련자들에 대해 강력히 대응하는 등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장에서 분신해 숨져
16일 오후 8시경 전남 곡성군 입면 금호타이어 공장 옥상에서 공장 근로자 A(40)씨가 분신했다. A씨는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오후 9시 14분께 끝내 숨졌다. A씨는 금호타이어 곡성공장 1노조 대의원으로 공장 도급화 문제 등으로 부부 싸움을 한 뒤 옥상에 올라가 분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교진 소이현
인교진과 결혼한 소이현이 시집 잘간 여자 스타 5위에 꼽혔다. 지난 16일 방송된 tvN '명단공개 2015'는 인교진 소이현 부부를 언급, 소이현을 시집 잘간 여자 스타 5위에 올렸다. 소이현의 남편 인교진은 연간 200억 매출을 자랑하는 S산업 CEO 집안의 자제다. S산업은 선박선, 전선 케이블 소재 등을 해외로 수출하고 있으며 업계 점유율 1위로 알려졌다.
○…안녕하세요 채수빈
배우 채수빈이 16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대국민 토크쇼-안녕하세요'에 출연해 독특한 개인기를 선보였다. 이날 채수빈은 "남들보다 팔이나 다리가 유연하다"며 개인기로 팔꿈치끼리 닿는 모습을 선보였다. 출연진 중에는 채수빈의 개인기를 성공적으로 따라 한 사람이 없었지만 방청객 중 한 명이 똑같이 성공한 것. 이에 MC 이영자는 채수빈에게 "개인기는 실패"라고 농담을 던져 웃음을 자아냈다.
[온라인 와글와글] 배용준 구소희 결별, 박명수 아내 한수민, 유승민 세월호 인양, 일본 지진 쓰나미 주의보, 앵그리맘 김희선, 박창진 병가 50일 연장, EXID 하니, 공장에서 분신해 숨져, 인교진 소이현, 안녕하세요 채수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