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키캔들, 명동점 개장기념 무료증정 = 글로벌 향초 브랜드 양키캔들이 서울 명동에 직영 ‘멀티숍’을 열었다. 3층 건물 전체를 사용하는 이 매장은 향초·방향제·캔들워머(전기사용) 등 기존 가맹점에서 취급하는 제품들뿐 아니라, 다양한 캔들 홀더와 홈데코 소품류 등 700여가지의 상품을 갖췄다.
2층에는 이월상품과 한정판(리미티드) 상품이 선보이고, 3층에는 고객이 향기를 체험하며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특히 멀티숍은 양키캔들 브랜드뿐 아니라 이탈리아 닥터브라네스(Dr.Vranjes), 미국 그린리프(Greenleaf) 등 다른 글로벌 방향 용품 브랜드의 상품들도 준비했다.
양키캔들은 명동 멀티숍 개장을 기념해 3월 한 달간 개장 소식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알리거나 전단 쿠폰을 제시한 고객에게 차량용 방향제 ‘벤트스틱’을 증정하고, 상품 구매액에 따라 롱라이터·보티브·홀더 등 다양한 사은품도 준다.
◇인터파크, 혼수용품 할인행사 = 인터파크는 결혼 성수기를 맞아 다음 달 15일까지 혼수용품 할인 판매하는 ‘3월, 내 인생의 봄을 찾다’ 행사를 연다.
가구, 침구, 인테리어 등 혼수용품 400여종을 업계 최저가로 내놓는다고 인터파크는 설명했다.
대표 상품은 ‘시몬스 퀸침대 F2178 QE’(126만400원), ‘한샘 사일럿나잇 컴팩트 스프링 매트리스 Q’(19만9000원) 등이다. 제휴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추가로 10%까지 할인해주는 혜택도 있다.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5명과 최고가 구매 고객 상위 5명에게는 100만원 상당 고급 소파를 준다. 또 가구를 10만원 이상 사는 선착순 500명에게 아이포인트 1만점을 지급한다.
◇베이직하우스, 여성의 날 맞이 30% 할인 = 캐주얼 브랜드 베이직하우스는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기념해 여성 봄 신상품을 30% 할인하는 ‘에브리우먼 이즈 뷰티풀’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6∼8일 베이직하우스 전국 오프라인과 온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열악한 작업 현장에서 화재로 숨진 여성을 기리며 미국 섬유노동자들이 시위를 벌인 날로, 1975년부터 국제연합(UN)에 의해 공식 지정됐다.
◇엘롯데, 프라다 가방·스마트TV 등 경품 행사 = 롯데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엘롯데가 5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온·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한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세 번의 행운! 세 번의 찬스!’ 행사에는 엘롯데 뿐 아니라 오프라인 롯데백화점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도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엘롯데 고객은 주문번호를, 롯데백화점 고객은 영수증 하단의 일련번호(20자리)를 엘롯데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된다. 당첨자는 다음 달 10일 발표된다.
롯데백화점 영수증 번호로 응모해 당첨된 고객에게는 현금처럼 쓸 수 있는 L포인트 5000점(300명)·3만점(200명), 엘롯데 주문번호 응모 고객에게는 롯데백화점 상품권 3만원권(200명)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영수증과 엘롯데 주문번호 두 가지 방법으로 모두 참여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 프라다 토트백(1명) ▲ 삼성 스마트TV(1명) ▲ LG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1명) 등의 경품을 기대할 수 있다.
◇이마트, 솔루시안 화장품 환불보장 행사 = 이마트는 다음 달 5일까지 솔루시안 화장품(3종 15개 품목) 구매고객 가운데 품질이 마음에 들지 않는 고객에게 100% 환불 해주는 행사를 연다. 행사기간 솔루시안 화장품을 산 뒤 14일 안에 품질에 불만이 생기면 영수증을 갖고 구매한 점포를 찾아 환불하면 된다.
이마트 측은 솔루시안 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고객 신뢰도를 높이고자 행사를 연다고 설명했다.
이마트가 화장품 기업 엔프라니와 공동 개발해 지난해 1월 출시한 솔루시안은 지난달 말까지 14만개 이상이 팔렸으며 같은 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한 비율인 재구매율 역시 35%로 일반 화장품(17%)보다 2배가량 높았다.
◇SSG닷컴, 유아동품 최대 30% 할인 = 신세계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은 오는 15일까지 카시트·유모차·내복·장난감·로션·기저귀 등 유아·아동 용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이번 ‘베이비 페어’ 행사에는 약 50개 업체의 1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매일 아침 오전 9시에는 ‘오늘의 특가’ 코너에서 5개 품목의 추가 할인 상품도 선보인다.
SSG닷컴은 상품 판매뿐만 아니라 공익 목적의 ‘카시트 장착 캠페인’도 16일까지 진행한다. SSG닷컴이 협력업체 ‘쁘레베베’와 함께 100대의 카시트를 초록 어린이재단에 기부하면 재단은 고아원 등 복지기관·단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 기부에는 고객들도 참여할 수 있다. SSG닷컴 ‘베이비페어-카시트 사랑의 기부행사’ 페이지를 방문한 고객이 ‘사랑의 연료 주입하기’ 버튼을 누르거나 행사 응원 댓글을 달면 ‘사랑의 연료’가 모이는 방식이다. 행사 기간 사랑의 연료가 1만ℓ에 이르면 실제 카시트 기부가 이뤄진다.
◇미스터피자, 100가족 초청 캠핑파티 = 글로벌 외식기업 MPK그룹의 ‘미스터피자’는 신제품 로맨틱콤보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 초청 캠핑 행사를 진행한다.
‘미스터피자와 떠나는 달콤한 캠핑 파티’ 행사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매장에서 로맨틱콤보·러블리피스·스윗피스 피자를 주문하면서 받은 응모권을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31일까지며, 선발된 100가족(1가족 4인 기준)은 다음 달 10일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캠핑파티는 다음 달 18일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 파티에는 미스터피자 드림팀 도우쇼와 통기타 가수 공연가 열리고 참가자들이 직접 만드는 피자 경연대회, 바비큐 파티 등도 마련된다. 미스터피자는 캠핑 장비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파티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