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 있는 몸매를 위해 여성들이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바로 가슴이다. 볼륨감 있는 가슴은 어떤 옷을 입더라도 옷 맵시가 살아나며 여성으로서의 자신감을 높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패션 트렌드도 항시 바뀌듯이 가슴성형의 트렌드도 변화한다. 과거 가슴성형은 무조건 큰 사이즈만을 원했지만 최근에는 개개인의 체형에 맞춰 자연스러움을 더하면서도 큰 사이즈를 어울리게끔 만드는 것을 많은 여성들은 원하고 있다.
또한 가슴성형 보형물은 다양하기 때문에 수술 방법을 선택할 때에는 본인의 체형과 피부 상태에 맞는 가장 적절한 사이즈의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성공적인 가슴성형을 위한 방법이다.
가슴성형은 수술이 끝났다고 해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수술 후 관리가 더 중요하다. 수술결과가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사후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을 경우 보형물의 위치가 달라지거나 보형물 주위로 피막이 형성되면서 단단해지는 구형구축 현상이 발생해 가슴모양이 변형되거나 촉감이 좋아지지 않을 수 있다.
가슴성형은 수술 후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지만 그만큼 완벽한 결과를 얻기는 어려운 고난이도의 수술이기도 하다. 미국 학회 통계자료에 따르면 최근 가슴성형 전체 환자의 20~30%가 재수술을 고려할 만큼 재수술의 확률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가슴성형은 단순히 미용만 생각해서는 안되며 장기적으로 임신과 출산, 그리고 모유수유 문제까지 고려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완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보다 신중하고 정확한 정밀검사가 필요하며 숙련된 전문의에게 시술 받아야 만족스러울 수 있다.
이에 대해 원진성형외과는 “가슴성형은 수술만큼이나 사후관리가 중요하다” 며 “수술이 아무리 완벽했다 하더라도 사후관리를 제대로 못하게 되면 여러 통증이나 부작용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이루어져야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가슴모양을 얻을 수 있다. 또 가슴성형은 안전성이 요구되는 만큼 사후관리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지를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