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런 검색어들이 이슈가 되고 있을까?
우선 정치권에서는 새정치민주연합이 이날 공무원연금 일부를 국민연금과 동일한 방식으로 운용하고 중하위직의 연금 수준을 현행대로 유지한다는 내용의 자체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
이 같은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대해 새누리당은 "명확한 수치 대신 애매모호한 표현뿐"이라며 "개혁의 취지를 실현하기에도 부족한 수준"이라고 평했다.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천안함 폭침사태에 대해 '안보 무능의 산물'이라는 표현으로 여당과 정부를 맹비난하기도 했다.
문재인 대표는 이날 인천 서·강화을 신동근 후보자 사무소에서 현장최고위원회를 열고 "천안함 폭침사태 자체가 새누리당 안보 무능의 산물"이라며 "천안함 폭침 5주기는 종북몰이가 아니라 해이한 군 기강을 바로 세우는 계기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
경제계에서는 최근 공공아이핀 해킹 사건으로 인해 불안감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공공아이핀을 5월부터 전면 재발급 받아야 한다는 소식이 이슈다.
행정자치부는 이날 '공공아이핀 부정발급 사고원인과 재발방지 종합대책'을 발표하고 공공아이핀의 용도를 제한하고 시스템도 전면 재구축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5월 1일부터 공공아이핀 이용자는 전원 재발급 받아야 한다.
해외에서는 독일 여객기 추락 소식이 들려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외신에 따르면 승객 144명과 승무원 6명을 태운 저먼윙스 9525편이 지난 24일(현지시간) 오전 10시1분 스페인 바르셀로나공항에서 이륙해 독일 뒤셀도르프를 향했지만 10시46분께 추락, 탑승자 150명 전원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독일 여객기 추락에 대한 원인 등에 대해서는 현재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연예계에서는 혜리가 응답하라 1988에 출연할 것이라는 소식이 화제다.
이날 한 매체에서 걸스데이 멤버 혜리가 tvN '응답하라 1988'에 캐스팅됐다고 보도했지만 신원호 PD는 "아직 혜리가 '응답하라 1988'에 캐스팅되지 않았다"며 "아직 출연이 확정된 배우는 없다"고 전했다.
하지만 아직 혜리의 '응답하라 1988' 주연 캐스팅 후보로는 남아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배우 이영애는 11년 만에 드라마 '사임당'으로 안방극장에 복귀한다.
드라마 제작사 그룹에이트 측은 "배우 이영애가 드라마 '사임당' 출연을 확정짓고, 내년도 상반기 방송을 목표로 본격적인 제작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영애는 2016년 방송될 드라마 '사임당'에서 극중 한국 미술사를 전공한 대학강사와 신사임당 1인2역을 소화할 예정이다.
'우리동네 예체능'은 100회를 맞는다. 강호동을 중심으로 탁구, 볼링, 테니스, 농구, 축구, 족구 등 생활체육을 활성화시키는데 앞장시켜온 '우리동네 예체능'은 매주 시청자들의 도전장을 받아 연예인 팀과 도전자 팀으로 나뉘어 불꽃 튀는 대결을 펼치고 있다.
'우리동네 예체능' 100회 특집에선 '어게인 1994-1995'를 주제로, 현주엽, 우지원, 김택훈, 김훈 등 90년대 농구스타들이 총출동해 연고전을 펼칠 전망이다.
샤이니의 5월 단독 콘서트 개최 소식도 팬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다. 샤이니는 오는 5월 16, 17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샤이니 월드 IV in SEOUL' 단독 콘서트를 통해 한국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
최근 배우 이민호와 열애 사실을 인정한 걸그룹 미쓰에이 멤버 수지 티저가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오는 30일 '컬러스(COLORS)'로 1년 4개월만에 컴백하는 미쓰에이는 멤버별로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있다. 이날은 수지의 티저 이미지가 공개돼 아찔한 각선미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지난 24일 방송된 '현장토크쇼 택시'에 출연한 윤소희도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윤소희는 '택시'에서 과학고 조기졸업, 카이스트 재학이라는 상위 1% 스펙을 공개해 모두로부터 부러움을 받았다. 특히 윤소희는 택시 출연 이후 두뇌, 미모, 몸매까지 톱 클래스임을 인증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