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재, '뼈능인' 5위 기염…1위부터 4위는 누구? 다 '식스맨' 후보네~
'명단공개 2015' 유병재가 '뼈능인' 5위로 선정됐다.
20일 방송된 케이블TV tvN '명단공개 2015'는 '내가 제일 잘 나가, 예능을 접수한 뼈능인(뼛속까지 예능인) 전성시대'라는 주제로 '뼈능인' 순위를 소개했다. 그 결과 유병재는 5위를 차지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뼈능인' 유병재의 학벌과 과거사가 공개됐다. 방송에 따르면 유병재는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로 아직 학생의 신분이다.
유병재는 PD가 되길 바랬던 부모님의 기대를 저버리고 개그맨을 지망했고 대학 시절 '니 여자친구 못생겼어'라는 제목의 영상을 제작해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았다.
이후 공채 개그맨 시험에는 탈락했지만 유병재를 눈여겨본 방송국 PD의 연락을 받고 2012년 '유세윤의 아트비디오'에 출연하면서 이름을 알리게 됐다.
유병재가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것은 'SNL 코리아5'의 작가 겸 배우로 합류해 '극한직업' 매니저 편에서 활약한 뒤다. 욕을 먹고 뺨을 맞는 등 특유의 불쌍한 표정을 짓는 찌질한 캐릭터로 등장해 시청자의 사랑을 받았다.
한편 이날 '명단공개 2015'에서 공개한 뼈능인 순위 1위는 전 프로농구 선수 서장훈이 차지했다. 2위는 모델 홍진경, 3위는 걸그룹 에프엑스의 멤버 엠버, 4위는 그룹 노을의 멤버 강균성이 뽑혔다.
유병재, '뼈능인' 5위 기염…1위부터 4위는 누구? 다 '식스맨' 후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