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시큐리티는 메일보안 위협의 지능화에 대비해 이메일 APT(지능형 지속위협) 보안 솔루션 ‘스팸스나이퍼 APT’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스팸스나이퍼 APT’는 수신되는 메일들에 대해 안티스팸, 바이러스 등의 필터링과 함께 APT에 대응하기 위한 가상 환경에서의 메일 분석을 추가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스피어피싱 등의 APT 공격에 선제적 대응이 가능한 이메일 방어에 특화된 솔루션이다.
또한 기업의 규모와 예산뿐 아니라 APT 관련 보안 요구사항, 수준 등이 다른 것을 감안해 각 기업의 상황에 맞게 도입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클라우드 △스마트 등 총 3가지의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프리미엄은 사내에 스탬 파단과 SPT방어를 위한 서버를 각각 설치해 운영하는 방식이다. 외부에서 메일이 유입되면 스팸차단 서버로 보내져 안티스팸과 바이러스 등의 필터링이 진행된다. 클라우드는 프리미엄과 동일한 기능이 제공되지만 APT방어를 위한 서버가 클라우드 상에 구축되는 점이 특징이다. 스마트는 기존 스팸스나이퍼 5.0 제품에 APT 대응 기능을 강화했다.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는 “지란지교시큐리티가 가진 분석 노하우와 APT 방어 분야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파이어아이와의 기술 연계를 통해 완벽한 선제 대응이 가능하게 됐다”며 “스팸스나이퍼 APT와 더불어 앞으로 메일보안 솔루션의 고도화를 바탕으로 보다 안전한 메일 환경을 제공하는 메일보안 리딩 벤더로의 자리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