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각종 매체나 인터넷 등에서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이 소개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이 모두 기대만큼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의욕에 앞서 무리한 운동이나 식이요법을 하면 오히려 건강에 해가 될 수 있다. 때문에 최근에는 의료적인 도움을 통해 쌓인 지방을 제거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단기간 내에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겠다는 욕심에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의 지방흡입을 하는 것은 금물이다. 시술 전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지방흡입술 방법 및 유의사항, 부작용 등에 대해 충분히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미큐 성형외과에서 시행하고 있는 비키니 지방흡입 프로그램은 웬만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는 쉽게 빠지지 않는 부위의 지방을 제거해 단기간에 아름다운 비키니 라인을 만들어 준다. 또한, 지방 분포가 고르지 못해 흐트러진 몸매 라인도 매끈하게 다듬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프로그램은 몸무게를 줄여주는 것이 아닌 가장 아름다운 비키니 라인의 몸매를 만들어 주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다.
해당 수술은 수면마취와 국소마취를 조합한 후 해당 부위에 0.5cm 정도를 절개하는 방법으로 비키니를 입었을 때 흉터가 보이지 않고 수술 후 일상생활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미큐 성형외과에서는 한 차원 더 안전한 시술을 위해 리포메틱-에바와 같은 지방흡입 전문장비를 사용하고 있다. 미큐의 지방흡입수술은 이전에 시행됐던 수술방법들과 다르게 멍과 붓기가 적으며, 피부 탄력을 유지해줘 비키니를 입었을 때 건강하고 매끄러운 바디 라인을 뽐낼 수 있다.
미큐 성형외과 박광인 원장은 “비용 할인 이벤트나 성형외과의 과도한 홍보만 믿고 지방흡입을 받았다가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다. 사전에 사고가 없고 안전성을 갖춘 병원인지, 지방흡입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지 등을 따져볼 필요가 있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단순히 지방흡입을 했다고 해서 원하는 몸매가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다. 특히 수술 후 관리가 매우 중요한데 수술 후 적당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한 꾸준한 관리가 필수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