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다이어트, 근본적인 체질 개선 필요

입력 2015-05-11 10:2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부분비만, 체질 개선 없는 다이어트 요요현상 불러와

다이어트는 많은 젊은이들의 목표이다. 신진대사가 활발한 20~30대는 몇 끼만 굶어도 체중이 금방 줄어든다. 그러나 단기간에 감량한 체중은 요요현상이 나타나기 쉽다는 단점이 있다. 기껏 뺀 살이 몇 주만에 돌아오거나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보다 더 찌기도 한다.

한의학에서는 살을 뺀다는 것이 단순히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의 근본적인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부분비만, 체질 개선 없는 다이어트는 요요현상만 불러올 뿐이라는 것이다.

때문에 최근 체지방 감소를 통한 근본적이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예전에는 단순히 체중감량을 위한 다이어트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자신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다이어트로 그 목적이 바뀌고 있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해운대에 위치한 ‘센텀 금단비가한의원’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표방한 매직다이어트 프로그램을 런칭하여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 화제다.

매직다이어트 프로그램은 먹는 다이어트와 부분 비만 시술을 통한 다이어트로 나뉜다. 먹는 다이어트는 매직S환, 매직V차를 간편하게 복용하며 체지방을 감소시키도록 도와준다. 매직S환은 근육량의 소실을 막아주며 체지방이 건강하게 빠지도록 도와주며, 매직V차는 몸에 수분대사를 정상화시켜 몸이 붓지 않도록 해준다.

먹는 다이어트 이외에 부분비만 치료로도 비만을 개선시킬 수 있다. 고주파시술과 냉동지방분해술, 산삼비만약침, 매선요법 등이 그것이다.

고주파시술은 림프순환 개선을 통해서 체형관리를 해주고, 인체에 안전한 특수고주파를 사용하여 부위의 제약없이 전신의 관리가 가능하다. 고주파시술은 한방의학과 서양의학의 장점만을 적용한 것으로 통증완화, 세포의 재생효과, 신진대사의 활성화 등의 장점이 있다.

냉동지방분해술은 미쿨, 클라투, 쿨쉐이핑, 쿨쎄라 등으로 불리며 45분가량 패드를 시술 부위에 부착하고 있으면 간단하게 부분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시술시간 동안 영화 시청, 스마트폰 사용 등의 일상생활이 가능해 부담없이 시술받을 수 있다.

시술 효과는 2주 후부터 지방세포가 녹아 없어지기 시작하여 시술 3개월에서 6개월까지 지방층의 감소가 지속적으로 일어난다. 가장 효과적인 부위가 옆구리, 아랫배, 윗배, 등살 등 지방이 크게 뭉쳐 있는 부위로 통증없이 안전하고 자연스럽게 제거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냉동지방분해술은 다른 비만 시술과는 달리 통증이 극히 미비하지만,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것을 인지한 후에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 일시적인 시술 부위 감각 이상, 멍, 어지럼증상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산삼 비만약침은 천연산삼 추출물(생약성분)을 비만 부위에 시술한다. 산삼비만약침을 시술 받을 경우 신체의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기초대사량을 높이며 사향, 우황, 웅담의 생약추출 복합체가 지방세포의 분해를 촉진시킨다.

전신비만보다는 국소부분비만에 더 적합한데 적은 횟수(4~6회)와 짧은기간(2~3주)의 시술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천연생약성분이라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부산 해운대 센텀 금단비가한의원 김현석 원장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무리하게 굶기보다는 장기적으로 운동과 함께 식이요법 등을 병행해야 한다”라며, “특히 근육량과 체지방 관리가 중요한데, 근육과 체지방의 균형을 유지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진행한다면 다이어트 후 요요 현상이 거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