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상황과 리뷰 등 검토 결과 현재 상황과 맞지 않다” 판단에 전면 백지화
엔씨소프트가 PC온라인 게임 기대작 ‘프로젝트 혼’의 개발을 중단하고 사실상 개발팀을 해체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11월 지스타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던 ‘프로젝트 혼’에 대한 개발을 백지화한다. 프로젝트 혼은 메카닉을 소재로 한 슈팅 장르의 온라인 게임으로 지스타에서 ‘리니지 이터널’과 함께 공개돼 주목을 받았다. 당시 엔씨소프트는 지스타 행사장에 총 100석 규모의 ‘스크린X’ 상영관을 마련하고 프로젝트 혼 영상을 방영하는 등 마케팅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하지만 3월 프로젝트 혼 일부 개발자들의 횡령 사고가 발생한 것이 발단이었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내부 감사를 통해 팀장급 직원들이 용역비 일부를 횡령한 사실을 적발하고 징계를 내린 것이다. 프로젝트 혼 개발을 담당했던 직원들은 각각의 의견을 감안해 새로운 프로젝트 팀으로 재배치 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측은 프로젝트 혼 내부 테스트 결과 현재 상황과 맞지 않는다는 판단이다. 내부 테스트 결과 시장 상황과 리뷰 등을 검토해 봤을 때 메카닉을 소재로 한 PC온라인 게임은 성장성이 약하다고 본 것이다. 이와 함께 PC온라인 게임보다 모바일 게임 시장을 중심으로 한 신사업에 집중하기 위한 결정으로 풀이된다.
윤진원 엔씨소프트 홍보실장은 “시장 상황, 내부 테스트 결과 등을 검토해 개발 종료를 결정했다”며 “신규 모바일 게임 개발투자와 유통사업 등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