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깨알퀴즈] ‘처음처럼 ○○○’가 소주계의 허니버터칩이라 불리며 인기다. ○○○는?

입력 2015-05-22 09:56수정 2015-05-22 17:3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배용준 박수진, 만수르, 데이터 요금제, 신정아, 두산 박서원, 콘돔


이투데이 <깨알퀴즈>에서 기사도 읽고 퀴즈 풀어보세요!


1. ‘처음처럼 ○○○’가 소주계의 허니버터칩이라 불리며 인기다. ○○○는?

○ 착하리       ○ 순하리

2. 13년 전 병역기피 논란으로 입국금지를 당한 가수로, 최근 사과방송을 한 이는?

○ 유승준       ○ 이승준

3. 문재인 대표가 정청래 위원에 한 말로 '눈물을 머금고 마속의 목을 벤다'란 뜻을 가진 사자성어는?

○ 인내마속       ○ 읍참마속

4. 최근 결혼발표로 화제를 모은 배용준 박수진의 소속사는?

○ 키이스트       ○ YG엔터

5. 한국 정부와 5조원대 소송을 진행중인 미국계 사모펀드는?

○ 시스타       ○ 론스타

6. 한국에 ISD를 제기한 만수르는 어느 축구팀 구단주인가?

○ 맨체스터 시티       ○ 벨기에 스포티즌

7. 이통3사가 내놓은 '데이터 요금제'는 무엇을 무제한으로 쓸 수 있을까?

○ 데이터       ○ 음성통화

8. 2007년 학력 위조로 파문을 일으켰던 신정아씨가 큐레이터로 복귀하며 맡은 작가는?

○ 조영남       ○ 하정우

9. 콘돔에 유통기한이 있을까?

○ 없다       ○ 있다

10. 국내 첫 감염자가 발생한 치사율이 높은 중동발 바이러스는?

○ 중동 호흡기증후군(메르스)       ○ 중증 급성호흡기증후군(사스)



<정답 및 해설>

1. 정답: 순하리. 롯데주류가 내놓은 알코올도수 14도 짜리 ‘처음처럼 순하리’의 인기 고공 행진이 이어지고 있다. 애초 저도주의 격전지 부산에서 시험 판매에 들어갔던 이 제품은 입소문을 타고 전국으로 확산돼 때 아닌 품귀현상까지 보이고 있다. 출시 40일 만에 150만병이나 팔려나갔고, SNS상에서는 소주계의 허니버터칩이라고 불리고 있다.

2. 정답: 유승준. 병역기피 논란으로 13년전 입국이 금지된 유승준이 최근 심경을 고백해 화제다. 법무부는 "일부 언론에서 법무부나 출입국관리사무소가 유 씨에 대한 입국금지 해제와 한국국적 회복이 가능하다는 공식입장을 밝혔다는 취지로 보도했으나, 그런 입장을 밝힌 사실이 전혀 없다"고 밝혔다. 유씨는 2002년 미국 시민권을 취득했고, 병역 의무를 회피했다는 비난을 받으며 입국금지 조치됐다.

3. 정답: 읍참마속.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정청래 최고위원에 대해 최고위원회의 출석 정지 처분을 내리며 "읍참마속의 심정으로 많은 생각을 했다"고 밝혔다. 읍참마속이란 '눈물을 머금고 마속의 목을 벤다'란 뜻을 가진 사자성어다. 제갈량과 마속의 일화에서 사마의의 군사를 방어하겠다는 마속의 전략이 실패하자 제갈량이 마속의 목을 벤 것에서 유래된 말이다.

4. 정답: 키이스트. 배우 배용준과 박수진이 가을에 결혼식을 올린다. 14일 키이스트는 “배용준 씨와 박수진 씨가 올해 가을 결혼을 하게 됐다. 두 사람은 서로를 배려하고 격려하면서 서로에 대한 믿음과 사랑에 확신을 가지게 되었고 최근 자연스럽게 결혼을 약속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배용준이 결혼을 발표하자 최대주주로 있는 키이스트의 주가가 하락했다.

5. 정답: 론스타. 소송액이 무려 5조 원대에 이르는 한국 정부와 미국계 사모펀드 론스타의 투자자-국가 간 소송(ISD)이 지난 15일 미국 워싱턴D.C.에서 개시됐다. 이번 소송은 론스타가 한국 정부의 외환은행 매각 지연과 불합리한 과세로 46억 달러 상당의 손해를 봤다며 2012년 중재를 신청한 데서 비롯됐다.

6. 정답: 맨체스터 시티. 아랍에미리트(UAE) 부호인 셰이크 만수르 빈 자이드 알 나흐얀의 회사가 한국 정부를 상대로 '투자자-국가 간 소송'(ISD)을 제기했다. 만수르의 회사는 “2010년 현대중공업에 현대오일뱅크 주식을 팔 때 원천징수당한 세금을 돌려달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 금액은 무려 1838억에 달하고 있다. 한편 만수르는 맨체스터 시티의 구단주로 유명하기도 하다.

7. 정답: 음성통화. 최근 이통3사는 유·무선 음성통화와 문자를 무제한 이용하면서 필요한 만큼 데이터 사용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데이터 중심 요금제를 출시했다.

8. 정답: 조영남. 2007년 학력 위조로 파문을 일으켰던 신정아 씨가 8년 만에 큐레이터로 복귀한다. 신 씨는 오는 24일부터 석왕사 천상법당에서 열리는 가수 조영남의 현대 미술 전시회 '조영남이 만난 부처님'을 기획했다. 신 씨는 '기획의 글'에서 "조영남 선생님은 2007년 내가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 지면이 주어질 때마다 '신정아는 그런 사람이 아니다'라고 하셨다. 모두가 한곳을 향해 가고 있는데, 혼자만 삐딱한 시선으로 나를 바라보셨다"며 "그 고마운 마음이 8년 만에 나를 다시 큐레이터로 이끌었다"고 밝혔다.

9. 정답: 있다. 두산그룹 박용만 회장의 장남 박서원 빅앤트 대표가 콘돔에 대한 편견을 깨기 위한 실험카메라를 만들어 화제다. 그는 "'부끄러운 생각' 대신 '바른생각'을 하자는 취지로, 올바른 성문화와 콘돔 사용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공익 목적으로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영상을 통해 콘돔 구입에는 나이 제한이 없으며, 유통기한이 있다는 것 등 콘돔에 대한 정보를 전했다.

10. 정답: 중동 호흡기증후군(메르스). 2012년 첫 발견돼 전 세계로 확산중인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의 국내 환자가 20일 최초로 확인됐다. 치사율은 대략 40%대로 알려졌다. 한동안 잠잠했던 메르스는 지난 2월 한 달에만 사우디에서 감염 환자 30명이 사망하면서 위험이 커지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