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한국지엠은 최근 전국 쉐보레 딜러와 대리점에 “임팔라를 9월부터 판매 개시한다”고 공지했다. 소비자의 임팔라 출시 문의가 잇따르자 이런 내부 방침을 고지한 것이다.
다만 노사가 임팔라의 판매방식을 두고 의견 차이를 보이고 있어 정확한 출시 시점은 다시 공지하기로 했다.
한국지엠은 임팔라를 미국 공장에서 완성차로 수입 판매할 계획이며 일정 규모 이상 팔리면 국내에서 생산할 방침이다. 반면 노조는 알페온 단종으로 임팔라를 국내에서 당장 생산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임팔라는 1958년 미국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GM의 대표 차종이다. 국내에 선보일 임팔라는 2013년 완전 변경된 10세대 차량이다.
국내에 수입될 임팔라는 미국 모델 기준으로 2.5ℓ, 3.6ℓ가솔린 엔진에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 LT 트림이 유력하다. 현재 미국에서 2.5ℓ 가솔린 모델은 2만5385∼3만5290달러(2810만~3906만원), 3.6ℓ 가솔린 모델이 3만1110∼3만6265달러(3444만~4015만원)에 각각 팔리고 있다.
국내에서 팔리는 수입차는 해외보다 옵션 사양이 높다. 네비게이션과 세이프티 패키지(쉐보레 마이링크,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후방카메라, 전방추돌경고장치, 10-에어백 등)가 더해진 사양일 경우 임팔라의 국내판매 가격은 4000만원을 넘을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한국지엠은 임팔라의 경쟁상대로 현대차의 아슬란, 제네시스를 겨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지엠은 또 다음달 1일에는 신형 ‘스파크’를 국내에 출시한다. 이 경우 경차 스파크부터 대형세단 임팔라의 라인업이 새로 짜여지면서 판매 확대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