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캐피탈은 9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5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5년 연속 캐피탈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이날 밝혔다.
아주캐피탈은 리더십, 고객과 시장중시, 경영성과 등 7개 부문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한국서비스대상에서 고객과 시장중시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2010년 고객중심경영 선포 이후 선제적 고객보호 활동, VOC(고객의 소리) 관리체계 구축 등 지속적인 체질 개선활동을 추진했다.
눈에 띄는 성과로 고객보호를 위해 회사를 사칭하는 금융사기에 강력한 대응활동을 펼쳐 3년 전 월평균 300건에 달하던 보이스피싱 신고를 5건으로 줄였다. VOC 관리에도 탁월한 모습을 보여 소비자불만 접수시 ‘2시간 이내 고객 통화, 1일 이내 처리’ 하는 VOC 기한 내 처리율 100%를 달성했다.
고객 편의를 극대화 하는 금융서비스도 인정을 받았다. 제출 서류를 일체 없앤 온라인 자동차 할부계약 서비스와 낮 시간 통화가 어려운 고객을 위한 밤 9시까지 야간상담∙홈페이지 내 1:1채팅 상담 서비스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운영하는 아주캐피탈만의 대표 금융 서비스다.
한편 아주캐피탈은 한국서비스대상 5년 연속 종합대상을 기념해 고객들에게 사은 이벤트를 펼친다. 9일부터 17일까지 아주캐피탈 블로그(blog.ajucapital.co.kr) 이벤트 페이지 댓글란에 ‘아주캐피탈 축하해’를 입력하면 입력 시간에 ‘5’가 들어가 있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워치, CGV영화예매권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