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2분기 영업익이 1923억8100만원으로 전년보다 96.3%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조6614억4300만원으로 4.1%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1158억7500만원으로 245.3% 급증했다.
매출 가운데 무선은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한 1조3300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안정적인 LTE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비디오 LTE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입자가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분기 LTE 서비스 가입자는 직전 분기 대비 3.5% 증가한 약 910만 명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체 무선 가입자의 78.6%이다.
유선 매출은 IPTV 가입자 상승에 힘입어 전년보다 4.3% 증가한 8166억 원의 성과를 올렸다.
마케팅 비용은 4757억 원을 기록, 직전 분기 대비 5.6% 줄었다.
CAPEX는 광대역 LTE-A 전국망 구축 완료와 네트워크 투자 절감 활동 등으로 3203억 원 집행해 전년 동기 대비 52.1%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