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SBS 제공)
'오피스' 고아성, 산모 뺨치는 리얼한 출산 연기 "동영상 사이트 뒤지며 따라해"
고아성이 영화 '오피스'로 관객들과 인사를 나눈 가운데, 과거 리얼한 출산 연기가 새삼 눈길을 끌고 있다.
고아성은 지난 2월 방송된 SBS '풍문으로 들었소' 2회에서 실제 산모뺨치는 출산 장면을 연출해 화제를 모았다.
고아성은 앞서 2월 23일 SBS 목동 사옥에서 열린 '풍문으로 들었소' 제작발표회에서 "출산 장면은 드라마 속에서 봤던 게 전부였다. 실제로 출산하는 모습을 본 적도 없었는데, 이번 연기를 위해 동영상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출산 영상을 전부 찾아봤다"고 밝혔다.
고아성은 이어 "그동안 드라마에서 봤던 출산 영상은 비현실적이라고 느꼈다. 이번 드라마에선 굉장히 현실적으로 찍었다"며 "실제 가정 분만 전문가 선생님이 오셔서 지도해 주셨다"고 설명했다.
고아성은 또 "촬영할 때 굉장히 부끄러웠지만 진짜처럼 해야 스스로 만족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출산 경험이 있으신 여자 스태프 분들이 많이 우셨다"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한편 고아성이 출연하는 '오피스'는 자신의 가족을 무참히 살해하고 종적을 감춘 평범한 회사원이 다시 회사로 출근한 뒤 회사 동료들에게 의문의 사건이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스릴러다. 오는 27일 개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