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공유 SNS ‘어라운드’ 서비스
(콘버스)
소프트뱅크벤처스는 익명 커뮤니케이션 앱 ‘어라운드’를 개발한 콘버스에 20억원을 투자했다고 28일 밝혔다.
콘버스는 있는 그대로의 감정을 공유할 수 있는 SNS 앱 어라운드를 서비스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어라운드 내에서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고 공유하며 다른 사람들과 소통한다. 현재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평점 5.0 만점에 4.9점을 얻고 있다.
특히 지하철 역사 사물함을 빌려 초콜릿과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쪽지를 채워 놓고 비밀번호를 공유하는 ‘달콤창고’는 새로운 오프라인 소통 문화를 만들어 내고 있다. 달콤창고는 서울시 지하철 역사 사물함에서 시작해 대학 캠퍼스 사물함 등까지 확산돼 ‘새로운 힐링 장소’로 주목을 받고 있다.
투자를 주도한 이은우 소프트뱅크벤처스 상무는 “SNS 핵심 기술력과 관련 서비스 경험을 보유한 콘버스 구성원들의 역량과 어라운드에 형성되어 있는 서로 배려하며 공감하는 존중의 문화에 주목했다”며 “SNS를 통한 소통 방식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며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신상 콘버스 대표는 “지금까지는 사용자와 함께 진심을 담은 새로운 소통 문화를 만들어 내는데 집중했왔다”라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앞으로 더 많은 사용자들이 어라운드를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사용자의 서비스 사용성을 높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