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아스날 EPL 맨유 아스날 EPL 맨유 아스날 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아스날에 0-3 완패를 당했다.
맨유는 5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2016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8라운드 아스날과의 원정 경기에서 알렉시스 산체스의 멀티골과 메수트 외질의 추가골에 일격을 당하며 0-3으로 패했다.
이날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 아스날(승점 16점)은 맨유(승점 16점)와 승점은 동률이 됐지만 골득실에서 앞서 리그 2위에 올랐고, 맨유는 3위로 내려앉았다.
아스날은 이날 경기에서 전반 초반에 득점을 싹쓸이하며 맨유의 기세를 단숨에 꺾었다.
아스날은 전반 6분만에 외질이 오른쪽 측면에서 왼발로 빠르게 올려준 크로스를 그대로 산체스가 달려들며 맨유의 골문을 갈랐다.
이어 전반 7분 빠르게 맨유의 수비를 흔든 시오 월콧이 외질에게 패스를 건넸고, 이를 침착하게 외질이 밀어넣으며 추가골에 성공했다. 불과 2분 사이에 2골이 터진 것이다.
아스날의 공세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아스날은 전반 19분 월콧의 패스를 이어받은 산체스가 아크 정면에서 오른쪽 골문을 노린 강력한 중거리 슈팅으로 득점을 기록했다.
전반 19분 만에 3-0으로 앞선 아스날은 맨유의 기세를 일찌감치 끊어내며 자신들의 분위기로 경기를 이끌었다.
맨유는 전반 45분 마샬이 골키퍼와 1대 1 찬스를 맞았지만 체흐가 이를 잘 막아내며 만회골에 실패했다.
후반에는 만회하려는 맨유의 공세가 매서웠지만 정확한 슈팅으로 연결되지 못했고, 마무리에 대한 아쉬움을 자아냈다.
결국 경기는 더이상의 추가 득점 없이 아스날이 맨유에 3-0으로 승리하며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