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LG유플러스와 손잡고 배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GS리테일과 LG유플러스는 17일 LG유플러스 본사 대회의실에서 배달 서비스·간편결제 시스템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진행한다.
이번 MOU를 통해 GS리테일은 LG유플러스의 ‘페이나우 샵’과 함께 GS25 편의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배달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페이나우 샵은 LG유플러스가 구축 중인 전국 배달대행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근거리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배달대행 통합 플랫폼’으로, 고객이 전국 GS25 점포에 전화로 주문하거나 앱에서 GS25 상품을 선택한 후 배달을 요청하면 배달 대행사를 통해 원하는 곳에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고객들은 GS25 모바일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 LG유플러스의 쇼핑 관련 앱 뿐만 아니라 가까운 GS25점포에 전화를 걸어 주문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배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고객들은 원하는 곳에서 상품을 수령할 때, 상품 가격에 배달 이용료를 더한 금액을 현금,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GS리테일과 LG유플러스는 연내 GS25 50여개 점포에서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 후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 GS25로 배달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GS리테일은 이번 MOU를 통해 GS25 편의점의 배달 서비스와 함께 간편 결제도 추가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팝카드를 LG유플러스의 3초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나우’에서 결제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페이나우 이용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팝카드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GS리테일은 LG유플러스와 손잡고 O2O 서비스를 확대하고, 보다 편리한 배달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강철 GS리테일 편의점 마케팅팀장은 “LG유플러스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양사의 고객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LG유플러스와 다양한 협력을 통해 선진화된 서비스와 마케팅으로 고객의 니즈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