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업계 1위 네이버의 쇼핑 콘텐츠와 전자업계 1위 삼성전자의 스마트 제품이 만났다.
네이버와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6'에서 이용자들에게 여러 스마트 제품에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겠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쇼핑에서 제공하는 식품 전문관 푸드윈도를 비롯해 리빙윈도, 키즈윈도, 백화점, 아울렛 등 다양한 쇼핑 콘텐츠들을 삼성 스마트 제품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5일 열린 사전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먼저 네이버쇼핑 서비스가 포함된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선보였다. 이용자들은 이제 냉장고에서 네이버 검색을 통해 요리법을 찾고, 네이버쇼핑을 통해 산지직송의 신선한 재료들을 바로 주문할 수 있다.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냉장고 터치 패널에 네이버쇼핑 위젯이 탑재돼 실시간 추천 쇼핑 리스트를 확인하고, 네이버페이를 통한 간편결제까지 가능하다. 네이버페이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어느 디바이스에서나 간편결제가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올 초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네이버쇼핑 탑재를 시작으로 여러 콘텐츠 및 서비스를 삼성 스마트 제품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방침이다. 검색, 음성 인식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네이버와 함께 협력해 제공할 계획이다.
홍재영 네이버 쇼핑서비스실 실장은 “이번 협력으로 네이버가 쌓아온 양질의 콘텐츠가 더 많은 이용자와 만나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스마트 가전을 포함한 다양한 기기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