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 미세먼지 관련 상품행사=롯데백화점 전점에서는 오는 17일까지 세일을 맞아 공기청정기를 비롯한 미세먼지 관련 상품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롯데백화점 전점에서는 공기청정기를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블루에어’ 공기청정기 127만원, ‘아이큐에어’ 공기청정기 168만원, ‘벤타’ 공기청정기 39만원 등이다. 특히, ‘아이큐에어’ 공기청정기 상품구매 시 설치 전과 후의 집안 공기 상태를 측정해 비교해 주는 서비스도 진행한다. 15일부터 17일까지 가전상품 100만원 이상 구매시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또한, 향초, 디퓨저, 스카프 등도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전점에서는 ‘우드윅’ 캔들워머와 미디엄 캔들 구매시 30% 할인된 6만 5800원, ‘라떼르프라그랑스’ 틸리디퓨저를 30% 할인된 3만 7000원, ‘밀레피오리’ 디자인 용기와 디퓨저 리필세트를 20% 할인 판매한다. ‘메트로시티’, ‘루이까또즈’, ‘레노마’ 등 4개의 스카프, 모자 브랜드에서는 10~20%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선보인다.
◇ 이마트, 노르웨이산 송어=이마트는 송어 제철을 맞아 노르웨이에서부터 단 한 번도 얼리지 않고 냉장 상태 그대로 항공 직송으로 들여온 송어회를 20일까지 총 30톤 물량으로 1만1800원(小240g/회 1팩), 1만9800원(大480g/회 1팩)에 각각 판매한다. 지난해 12월 테스트 판매 이후 본격 전점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 홈플러스 영등포점, 제주산 감귤 기획전=14일 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모델들이 제주산 감귤류를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는 20일까지 ‘제주산 감귤류 기획전’을 진행, 제주청희오렌지, 한라봉, 고당도 밀감 등을 초특가에 판매한다. 제주청희오렌지(1.2kg/팩), 한라봉(4~7입/박스) 각 7990원, 고당도 밀감(3kg/박스), 밀감(3.8kg/박스) 각 6990원 등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 롯데하이마트, 대한민국 PC대전=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15일부터 2월 25일까지 40여일간 전국 440여개 하이마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대규모 컴퓨터 할인행사인 ‘대한민국 PC대전’을 연다.
애플 기획전도 마련했다. 맥북 프로, 맥북 에어, 아이패드 에어2, 아이패드 미니4 등 각종 애플 제품을 한정수량 선착순 할인 판매한다. 결제금액의 8%를 할인해주고, 행사기간 동안 주말에 맥북 프로 또는 맥북 에어를 구매하면 롯데상품권 5만원을 증정한다.
고객 부담을 낮추기 위해 신용카드 11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마련했다. 20여종의 행사 제품을 구매하고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11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행사기간 동안 주말에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5만원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PC를 구매하면서 스마트폰을 같이 구매하면 하이마트 포인트 5만점도 준다.
경품 행사와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PC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을 추첨해 1등 5명에게 호주 여행 상품권을, 2등 10명에게는 일본 여행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국내 자유여행 상품권, 롯데호텔 숙박권도 각각 30명, 80명에게 증정한다. 1월 1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황금 원숭이의 행운을 잡아라’ 이벤트도 2월 말까지 진행된다. 1등 1명에게 1천만원 상당의 황금 원숭이 50돈을, 2등부터 4등까지는 각각 황금 10돈, 5돈, 1돈의 황금원숭이를 지급한다.
또 행사 기간동안 주말에는 ‘시크릿박스’ 이벤트도 펼쳐진다. 매장에 비치된 도어락 비밀번호를 맞추면 태블릿PC를 증정한다. 행사 당일 하이마트에서 제품을 구매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이벤트에 한번 더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이벤트는 첫 주말인 16일과 17일에는 하이마트 잠실점에서, 두번째 주말인 23일과 24일에는 월드타워점에서 각각 실시된다.
PC 판매액 일부를 적립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PC를 기증하는 고객참여형 기부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가전제품 기증 이벤트를 지난 해 2월부터 진행해오고 있으며, TV, 세탁기, 에어컨 등을 지역사회 곳곳에 기증한 바 있다.
◇ G마켓, 라인프렌즈 리폼박스 이벤트=G마켓이 스마트배송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라인프렌즈 한정판 박스에 담아 배송해주는 ‘라인프렌즈 리폼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G마켓은 2월 14일까지 한달 간 스마트배송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로 꾸며진 박스에 담아 상품을 배송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브라운, 코니, 문 등 귀여운 캐릭터로 디자인 됐으며 총 40만개 한정 수량이 준비됐다.
이번 한정판 박스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박스를 모양대로 잘라 페이퍼 토이로 즐길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 자동차, 반려동물을 위한 고양이 집 등으로 리폼도 가능하다.
프로모션 기간 중 특별한 혜택도 마련했다. ‘#라인프렌즈박스’를 태그해 한정판 박스를 리폼한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홍콩 라인프렌즈 매장에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2명에게 4월 중 이용 가능한 항공권과 숙박권(동반 1인)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2월 29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G마켓과 라인프렌즈가 함께 제작한 한정판 스티커는 총 10만명에게 선착순 증정한다.
‘스마트배송관’은 G마켓이 직접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만 모아놓은 것으로, 판매자가 달라도 1회 배송비(최대 3000원)만으로 한 번에 묶음배송 받을 수 있다. 오후 6시 이전에 주문할 경우 당일 발송해 익일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 서울신라호텔, 티 컬렉션 패키지=고급 차와 다과를 즐기며 차분하고 여유롭게 신년을 맞이할 수 있는 ‘티 컬렉션 패키지’를 준비했다.
티 컬렉션 패키지는 비즈니스 디럭스룸 1박, ‘더 라이브러리’의 애프터눈 티 세트(2인) 또는 티 브런치(2인) 중 1가지, 어번 아일랜드 릴렉세이션 존 입장으로 구성됐다.
또한, 라운지·바 ‘더 라이브러리’는 ‘TWG Tea’, ‘포숑(Fauchon)’, ‘트와이닝’, ‘니나스’ 등 세계적인 브랜드의 차 59종을 구비하고 있어 취향에 따라 차 2종을 고를 수 있으며, 차와 함께 더 라이브러리의 인기메뉴인 ‘애프터눈 티 세트’를 즐길 수 있다.
‘애프터눈 티 세트’는 3단의 트레이에 케이크, 스콘 등 다양한 디저트를 풍성하게 담아 나른한 오후에 향긋한 티 타임을 가지고 싶을 때 제격이다. ‘애프터눈 티 세트’ 대신 프렌치 토스트 등 브런치 메뉴를 제공하는 ‘티 브런치’를 선택할 수도 있으며 이 경우 ‘레이트(late) 체크아웃 서비스’로 오후 2시까지 호텔에서 여유롭게 쉴 수 있다. 이용 기간은 2월 29일까지(2월 6일~9일 제외)이며, 가격은 32만원부터다.
◇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올 어바웃 스트로베리 프로모션=2016년 새해를 맞아 호텔 41층에 위치한 로비 라운지.바에서 무제한 딸기 디저트 뷔페 ‘올 어바웃 스트로베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30일까지 선보이는 ‘올 어바웃 스트로베리’는 제철 과일 딸기를 이용한 파나코타, 휘낭시에, 타르트, 파르페, 밀푀유 등의 디저트부터 머핀, 사탕, 젤리, 마카롱, 쿠키 등 가지각색의 식감과 맛을 지닌 딸기의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인다. 또한, 디저트 뷔페와 함께 커피 혹은 티가 제공된다.
‘올 어바웃 스트로베리’ 디저트 뷔페는 매주 토요일, 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에 한하여 3부제로 진행된다. 1부는 오후 12시30분부터 2시30분까지, 2부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3부는 5시반부터 7시반까지다. 가격은 4만2000원(세금 포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