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사이트인 드림위즈와 빅데이터 기반의 분석 타겟팅 솔루션 기술을 보유한 마케팅 플랫폼 회사 네오브이는 '사용자와 함께'라는 목표로 선보인 신개념 모바일 서비스 도너스를 통해 사용자의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도너스는 모바일환경에 최적화된 앱 서비스로, 사용자가 직접 에디터나 제작자로 참여해 뉴스, 정보, 검색, 쇼핑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양한 커뮤니티를 폭넓게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사진, 이미지 등 그래픽과 함께 간편뉴스, 생생정보, 공익캠페인 등의 소재를 손쉬운 방법으로 가볍게 게시할 수 있어 기존 대형 포털에서 노출이 취약한 후발 에디터나 블로거들은 물론 자신만의 새로운 커뮤니티 저장소를 바라는 다수의 사용자 욕구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사용자 스스로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등 주요 SNS 채널과 공유를
쉽게 할 수 있어 콘텐츠 생산 및 확산 공유의 기회를 넓혀 기존의 네트워크를 통해 새로운 관
계도 만들어 준다.
또한 도너스는 사람 중심의 편안하고 실용적인 커뮤니티를 구현함으로써 모바일 사용자 생활
패턴을 기반으로 개인화에 중점을 두고 포털의 쓰임새를 '새로고침'하게 했다.
이 밖에 콘텐츠 공유 시마다 적립된 포인트는 도너스 샵에서 현금처럼 다양한 상품을 구매하거나 기부를 통해 사용자들과 공감될 수 있는 유익한 사회적 퍼포먼스에 다각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도너스 관계자는 "최초로 포털과 리워드 서비스가 결합된 도너스는 사용자 중심의 차별화된 욕구를 표현하는데 자유로울 수 있도록 개방된 신개념 포털 커뮤니티 플랫폼"이라며 "에디터 자신의 글이 포털사이트 메인에 뜰 수 있다는 기대와 동네날씨부터 교통정보, 사고나 이슈 현장뉴스 및 길거리 문화공연, 행사, 전시회 등 가볍고 유익한 생활밀착형 이야기들로 사용자 참여에 의한 소소하고 재밌는 착한 소비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너스앱은 베타 오픈에 따른 도너스 에디터 '파티쉐' 모집 이벤트를 한 달간 진행해 행사기간동안 '파티쉐'의 첫 게시글기념 도너스 5000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이번 도너스앱 베타 오픈은 구글스토어를 통해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iOS 버전은 다음달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