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G5 공개행사(LG G5 Day)’ 초청장.(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2016’ 개막 하루 전 새로운 전략 스마트폰 ‘G5’ 언팩 행사를 개최한다. LG전자가 MWC에서 전략 프리미엄폰을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초청장에는 ‘Come meet new friends on the playground’라는 문구와 함께 LG G5 Day가 열리는 시간과 장소(산 호르디 클럽)가 적혀있다.
초청장은 3가지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적혀있는 문구는 모두 동일하지만 각 초청장에는 △풍선아트로 만들어진 동물들 △ 철제 로봇과 나무 비행기 △춤추는 바람인형 등 각기 다른 장난감 이미지가 등장한다. 초청장 이미지는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줘 보는 재미를 더했다.
한편 LG G5는 디자인과 기능 두 가지 요소에 큰 변화를 준 것으로 알려졌다.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선호하는 소비자 요구에 맞게 메탈 소재를 도입하고 디자인을 혁신하는 등 갖고 싶은 스마트폰을 만드는데 집중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초청장의 ‘playground’ 문구로 미뤄보아 카메라와 동영상 등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편리한 사용자경험(UX)이 담긴 것으로 추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