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2016 뉴욕 국제 오토쇼(이하 뉴욕 모터쇼)’에서 친환경 전용 아이오닉(IONIQ) 풀 라인업을 북미 최초로 공개하고 친환경차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현대차는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센터에서 열린 뉴욕 모터쇼에서 하이브리드ㆍ전기ㆍ플러그인하이브리드의 아이오닉의 풀라인업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친환경차 전용 모델로 하이브리드ㆍ전기ㆍ플러그인하이브리드라는 3대 친환경 파워트레인을 모두 하나의 전용 플랫폼에 담은 아이오닉을 통해 친환경 기업으로 이미지를 구축하고, 전세계 친환경차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는 이날 행사에서 ‘미래 모빌리티(Future Mobility) 전략’을 발표하며 모빌리티 시장 혁신을 주도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은 뉴욕 모터쇼에서 “사회의 구성원 모두 이동에 제약이나 불편 없이 편리함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현대자동차가 ‘미래 모빌리티’ 연구를 시작한 근본적 이유”라며 “현대자동차는 이러한 변화를 누구나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이것이 바로 ‘미래 모빌리티’ 연구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뉴욕 모터쇼에 1603㎡(약 485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아이오닉 3종,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 쏘나타 등 승용차 12대 △싼타페, 투싼 등 RV 4대 등 총 16대의 차량을 전시했다. 기아차는 대표 준대형차인 신형 K7(현지명 카덴자)을 미국 시장에서 최초로 선보였으며, 제네시스 브랜드는 4도어 스포츠 세단형 콘셉트카 ‘뉴욕 콘셉트’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