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의 영상보안카메라(SNO-6084R).(사진제공=한화테크윈)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는 정보통신 분야의 새로운 표준을 발굴, 제정하고 정보통신 제품에 대한 국제적 수준의 시험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인된 인증 기관이다. 국내 영상보안장비산업 활성화를 위해 최초로 진행된 이번 인증에서는 영상보안시스템 상호연동 표준적합성, 렌즈 특성, 영상 화질, 네트워크 기능, 보안 기능, 환경시험 등 총 38가지 항목에 대한 품질시험을 거쳐, 각 기준을 모두 통과한 제품에 한해 인증서가 수여됐다.
인증을 획득한 한화테크윈의 영상보안카메라(SNO-6084R)는 자체 개발한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인 와이즈넷3(WisenetIII)를 탑재해 2메가픽셀의 선명한 풀 HD 화면을 전송하는 고성능 네트워크 카메라이다. 또 적외선 LED가 내장돼 무광원 상태에서도 물체를 식별할 수 있으며 방진, 방수, 충격 대응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돼 외부 환경에 관계없이 고해상도 영상감시가 가능하다.
한화테크윈은 이번 TTA 인증을 통해 영상보안장비의 호환성과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을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다른 네트워크 제품들도 인증을 확보해 고객들에게 더욱 뛰어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