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자르트, 중동 5개국 세포라 입점

입력 2016-05-11 15:1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닥터자르트는 최근 루이비통 모엣 헤네시 그룹(LVMH)이 운영하는 글로벌 코스메틱 편집샵 ‘세포라(SEPHORA)’ 중동 5개국, 16개 매장에 입점을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사진제공=닥터자르트)

닥터자르트가 중동 5개국에 진출한다.

닥터자르트는 최근 루이비통 모엣 헤네시 그룹(LVMH)이 운영하는 글로벌 코스메틱 편집샵 ‘세포라(SEPHORA)’ 중동 5개국, 16개 매장에 입점을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입점 국가는 사우디아라비아, 바레인, 오만, 쿠웨이트, 두바이 등 총 5개국이다.

중동 세포라에 입점된 닥터자르트의 제품은 건조한 중동 기후에 피부 관리 필수품으로 꼽히는 시트 마스크 8개 품목으로 구성됐다. 국내 및 해외에서 높은 판매고를 기록 중인 ‘세라마이딘 마스크’를 포함해 브라이트닝, 클리어링 등 피부 타입 및 기능에 따른 마스크 제품으로 선보인다. 마스크 시트 품목 론칭 이후에는 스킨케어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있는 중동 현지 뷰티 트렌드에 맞춰 2017년 스킨케어 라인을 입점할 계획이며, 향후 현지 시장의 수요에 따라 순차적으로 품목을 늘려갈 예정이다.

닥터자르트 측은 새로운 수출 국가로 선택한 중동 시장에 대해 “풍족한 자본 및 높은 소비 수준으로 시장성이 좋으며, 중동 두바이몰 세포라 스토어의 매출이 세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 국내외 많은 뷰티 브랜드들이 차세대 뷰티 시장으로 꼽으며 주목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닥터자르트는 수년간에 걸친 시장 조사와 까다로운 테스트를 거쳐 입점 시키며, 중동 내 K-뷰티의 흥행을 기대하고 있다.

닥터자르트 관계자는 “넥스트 차이나로 불리는 중동 시장은 아직 한국 화장품 열풍이 거세지 않은 곳으로, 중동과 같은 미개척 시장 진출을 통해 K-뷰티 트렌드를 전파하는 것이 글로벌 브랜드로 나아가는 데 있어 꼭 필요한 도전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중동 5개국 세포라 입점을 기점으로, 중동인들에 닥터자르트가 사랑 받는 제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지속적으로 중동을 비롯한 유럽 등 해외 진출 국가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