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1분기 영업이익이 123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57%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571억원으로 19% 늘었으며 당기순이익은 78억원으로 31% 성장했다.
매출을 부분별로 살펴보면 국내 매출이 241억, 해외 매출이 330억원을 기록했다. 국내에서는 웹보드 게임의 성장세와 함께 신작 ‘블레스’가 신규 매출원으로 더해져 29% 성장한 수치를 나타냈다. 해외 역시 일본에서 자회사 게임온의 주요 타이틀이 선전하고 중국과 대만 등 중화권 국가에서 로열티 매출이 증가해 매출을 견인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2분기에 신작 모바일 RPG ‘마음의 소리’를 출시해 시장 안착을 노린다는 목표다. 또한 모바일 야구게임 ‘슬러거 모바일’도 이달 중 출시할 예정이며 자체 개발한 ‘탭소닉2’와 웹툰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노블레스 등 모바일 게임도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기원 네오위즈게임즈 대표는 “1분기는 웹보드 게임의 견고한 성장세에 신작 MMORPG ‘블레스’의 출시 효과가 더해져 매출과 영업이익이 개선됐다”며 “실적 턴어라운드의 가능성을 보여준 만큼 2분기에도 국내·외에서 성장세가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