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품평] 직접 먹어봤습니다… 오븐마루치킨 ‘오!빠네베이크’

입력 2016-05-24 10:1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오븐에 구운 치킨·치즈 빠네빵이 한접시에

#똑똑한 소비자를 위한 상품 구매 가이드인 ‘톡톡 품평’은 백화점과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소비자들로부터 호응받는 판매 최상위 제품, 신제품 등을 엄선해 실시합니다. 소비자로만 구성된 품평단(5명)이 짧게는 일주일부터 길게는 한 달가량 제품을 사용해보고 작성한 솔직하고 생생한 후기만을 정선했습니다. 각 품평단은 총 4개 항목에 대해 5점 만점 별점으로 제품을 평가하며 100점 만점으로 총평을 진행합니다.

◇ 품평 제품 : 오븐마루치킨의 ‘오!빠네베이크’

오븐마루치킨은 오엠푸드가 야심차게 내놓은 오븐구이 치킨 브랜드다. 2012년 론칭해 ‘좋은 품질의 건강한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자’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오븐구이 치킨 브랜드로 도약 중이다.

건강을 따지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기름에 튀긴 치킨 대신 오븐에 구운 치킨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오븐마루치킨은 프라이드 치킨에 비해 상대적으로 나트륨과 칼로리가 낮은 오븐구이 치킨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치킨값이 들썩이고 있는 가운데에도 포장 시 기본 메뉴 8500원, 매장 이용 시에도 만원 안팎의 합리적 가격을 유지하고 있어 오븐마루치킨의 인기는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흔히 생각하는 어두운 치킨집 분위기에서 벗어나 마치 카페를 연상케 하는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인테리어로 매장을 꾸며 여성 고객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오븐마루치킨이 소비자의 사랑을 받는 데는 여러 이유가 있다. 품질 좋은 재료와 합리적 가격으로 치킨 한 마리를 즐길 수 있다는 점과 트렌드에 맞춰 출시되는 고객 맞춤형 메뉴가 가장 큰 이유다.

오븐마루치킨의 모든 치킨 메뉴에는 HACCP 인증을 받은 100% 국내산 냉장 신선육이 사용된다. 여기에 최고급 오븐기에서 200℃ 이상 고온에서 구워 열량은 낮추고 기름기를 쏙 빼, 담백한 맛과 동시에 고객들의 건강까지 책임졌다. 치킨 메뉴뿐 아니라 치킨과 함께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사이드 메뉴 또한 고객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

그중에서도 오븐마루치킨이 2016년 첫 신제품으로 출시한 ‘오!빠네베이크’는 현재 가장 인기 있는 메뉴다. 오!빠네베이크는 순살베이크치킨과 치즈가 담긴 빠네빵을 커리크림소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퓨전스타일의 치킨이다. 출시 전부터 남다른 비주얼로 SNS를 뜨겁게 달구며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한 말 그대로 핫 메뉴다.

오!빠네베이크의 순살베이크 치킨은 100% 국내산 닭다리살만을 오븐마루치킨이 자체 개발한 천연곡물 파우더와 현미가루를 묻혀 구웠다. 그래서 속은 부드럽고 겉은 바삭해 기름에 튀기지 않아도 튀긴 듯한 식감을 선사한다.

치킨과 함께 먹는 빠네빵과 커리크림소스는 오!빠네베이크의 핵심 포인트다. 최고 품질의 그라나 파다노 치즈를 더한 빠네빵을 오븐마루치킨만의 특제 커리크림소스에 묻혀 치킨과 함께 먹으면 맛은 배가 된다.

온 가족이 맛있는 요리를 먹으며 모임을 갖기에 좋은 가정의 달 5월, 이투데이는 5월 품평 제품으로 오븐마루치킨 오!빠네베이크를 선택해 소비자 5명을 섭외했다. 평가단은 약 3주간의 체험기간 동안 치킨을 먹어보고 평가했다.

1. 품평단 총평 (총점: 90점)

치킨, 빠네빵, 커리크림소스 등 3가지가 잘 어우러져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 맛과 비주얼 측면에서 특히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다. 다만 시간이 지나면 치즈가 굳고 소스가 부담스럽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치킨무와 음료를 함께 먹으면 괜찮다. 2만원이 넘지 않는 가격대로 3가지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메뉴라는 점에서 합리적이다.

2. 품평단의 품평

-소비자 5명 섭외

-평가 항목 4개 (맛, 가격, 비주얼, 구성)

-5점 만점 (총 100점)

-품평기간 3주

3. 품평단 코멘트

김보은(22세·대학생·여)

처음 메뉴를 받자마자 비주얼에 깜짝 놀랐어요. 치킨집이 아닌 이탈리안 레스토랑에 있을 법한 메뉴였거든요. 바로 사진 찍어서 SNS에 올리니 ‘좋아요’ 수가 엄청 올라갔어요. 뭔가 이 메뉴를 먹으면 트렌디한 사람이 되는 느낌이에요. 그리고 원래 빠네를 좋아하는데 파스타 대신 치킨과 같이 먹어도 맛있고 정말 괜찮은 조합이구나 하는 생각을 했어요.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은 학생이라 외식 메뉴를 선택할 때 가격도 굉장히 중요한데, 타 브랜드 요리에 비해 저렴해서 더 좋았고요. 친구들도 먹어보면 좋아할 것 같아요. 많이 소문 내야겠어요. 다만 커리크림소스가 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리필이 되면 좋겠어요.

맛 5, 가격 4, 비주얼 5, 구성 4

정샛별(33세·은행원·여)

치킨을 워낙 좋아해 직장 회식 때나 친구 모임 때 자주 먹곤 하는데, 먹다 보면 기름에 튀긴 느끼한 맛에 질려 항상 남겼어요. 그런데 오!빠네베이크는 치킨을 치즈와 커리크림소스에 찍어 먹을 수 있어서 질리지 않았어요. 커리소스와 치킨이 이렇게 잘 어울리는지 먹기 전에는 상상도 못했어요. 무엇보다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비주얼이에요. 사진을 찍으니 더욱 먹음직스럽게 보여서 친구들한테 보내줬더니 다들 난리가 났네요. 맛, 비주얼, 구성에 비해 가격대도 알뜰해서 만족스러운 메뉴였어요. 한마디로 커리와 치킨의 환상적인 조합이에요.

맛 5, 가격 5, 비주얼 5, 구성 5

박미리(41세·주부)

온 가족이 외식을 할 때마다 메뉴를 고르는 것이 쉽지는 않았어요. 주로 아이 위주로 메뉴를 선택하기 때문에 재료의 품질, 칼로리, 영양 등도 꼼꼼하게 따지게 됩니다. 우선 오!빠네베이크는 기름에 튀기는 대신 오븐에 구워 나트륨과 열량을 대폭 낮춰 안심하고 아이와 함께 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치킨이 무척 부드러워 직원들에게 물어보니 국내산 최고급 닭다리살만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아이를 가진 부모로서 이 부분이 참 마음에 드네요. 치킨은 물론 치즈와 빵도 먹을 수 있어 재미있는 메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가격은 오븐마루치킨의 타 메뉴에 비해 좀 비싼 감이 있지만 타 브랜드에 비해서는 나쁘지 않은 가격대예요. 온 가족이 함께하기에 아주 좋은 메뉴네요. 다만 소스가 아이가 먹기엔 좀 자극적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소스가 연령대별로 좀 다양해지거나, 아니면 순한 맛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맛 4, 가격 4, 비주얼 4, 구성 5

황웅(28세·대학생)

구성을 보고 가격이 꽤 비싸지 않을까 했는데 2만원이 넘지 않아 놀랐어요. 대학생들에게는 가격이 꽤 중요하거든요. 그리고 치킨을 빠네빵과 함께 먹는다는 생각은 안 해봤는데 신선한 조합이네요. 맛이나 비주얼을 보면 여성스러운 메뉴이고 여자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여자친구와 함께 오면 좋아할 것 같아요. 그런데 먹다 보면 치즈와 커리크림소스 때문에 남자들의 입맛에는 좀 느끼하다고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시원한 맥주나 탄산음료가 생각나요.

맛 3, 가격 4, 비주얼 4, 구성 4

김성종(36세·사회복지사)

미식가이며, 맛에 대한 도전정신이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평소 음식점에 가서도 흔한 메뉴보다 색다르고 독특한 음식을 찾는 편인데, 치킨과 커리소스의 조합이 매우 신선했습니다. 보통 치즈와 치킨을 결합한 메뉴들은 꽤 있는 편인데 커리크림소스는 처음 봤거든요.

또래 회사 동료들이나 친구들과 함께 편하게 먹기에는 일반적이지 않은 메뉴이지만 빠네빵과 치킨을 함께 맛볼 수 있어 양적인 측면에서도 부족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 가격대도 부담스럽지 않아 회식하기에 좋을 것 같아요. 어른들에게는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해 마음껏 즐길 수 있겠네요. 그런데 먹다 보니 치즈가 좀 빨리 굳는 것 같아 이 부분이 좀 아쉽습니다.

맛 4, 가격 4, 비주얼 5, 구성 5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