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브랜드 여름 세일 = 오는 30일부터 진행되는 여름세일에 앞서 6월24일부터 29일까지 구로본점, 수원AK타운점,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전 점에서 브랜드세일에 돌입한다.
폴로, 빈폴, 타미힐피거, 헤지스, 라코스테 등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를 30~40% 세일하고, 20만원 이상 구매시 금액대별 10%를 상품권으로 증정한다(점별 상이). 구두, 핸드백, 남녀의류, 아동복 등 전 상품군을 10~30% 할인 판매하며, 점별 일부 브랜드는 최고 50~70%까지 할인한다.
점별 바캉스 관련 아이템 할인행사도 진행된다. 구로본점은 지하1층 이벤트홀에 아레나, 엘르, 레노마 등의 수영복 시즌매장을 연다. 아레나 비키니수영복을 3만9000원에, 엘르 래시가드를 4만5500원에, 크록스 클로그샌들을 4만9900원에 판매한다.
수원AK타운점은 5층 이벤트홀 2관에서 ‘슈즈 팩토리 대전’을 열고 ABC마트, 레스모아, 나이키, 아디다스오리지널 등의 여름슈즈를 최고 70%까지 할인한다. 버켄스탁 아테네 샌들을 5만9000원에, 아디다스오리지널 캐주얼화를 3만9600원에, 반스 슬립온을 1만9000원부터 판매한다. 또 4층 이벤트홀에서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프로스펙스, 헤드 등 스포츠 브랜드를 최고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분당점은 5층 이벤트홀에서 ‘바캉스 페스티벌’을 열고 여름 청바지, 래시가드, 슬리퍼 등 바캉스룩 아이템을 모아 할인 판매한다. 게스진, CK진, 리바이스, 아메리칸이글 등의 반바지와 티셔츠를 3만원대에 판매하고, 엘르, 레노마, 아디다스 등의 래시가드를 3만9000원부터 판매한다.
◇현대아이파크몰, 여름 정기 세일 = 아이파크백화점이 24일부터 내달 17일까지 24일간에 걸쳐 ‘여름 정기세일’에 돌입한다. 이번 세일은 즐거운 여름을 뜻하는 ‘하하호호(夏夏好好)’를 슬로건으로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이하기 위한 할인 행사와 경품 이벤트가 펼쳐진다.
여름 시즌 상품과 잡화, 패션, 가구, 취미 등 전품목에 걸쳐 10%에서 최대 30%까지 세일에 들어간다. 패션관 6층 행사장에서는 ‘래쉬가드 특집전’이 열려 ‘아이다스’와 ‘밀레’가 남성 래쉬가드를 각각 4만4100원과 5만2000원에, ‘컬럼비아’와 ‘디스커버리’는 여성 래쉬가드를 6만4000원과 5만6000원에 특가로 선보인다. 또, 패션관 4층에서 열리는 ‘썸머 샌들&스니커즈 대전’에서는 ‘탠디’와 ‘소다’, ‘미소페’ 등 7개 슈즈 브랜드가 참여해 30~70%까지 세일한다.
‘여름 바캉스룩 페스티벌’에서는 수영복 브랜드 ‘레노마’와 ‘아레나’가 비치 드레스와 밀짚모자, 트렁크 등 휴가지 패션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또, 취미 전문 편집매장 ‘토이&하비’에서는 공중 촬영이 가능한 ‘갤럭시 비지터6’ 드론과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JBL’ 블루투스 스피커를 10만9000원과 4만9000원에 20개 한정 수량으로 각각 선보인다.
세일이 중반부에 들어서는 다음달 8일부터는 경품 행사와 여름 이벤트가 펼쳐진다. 도심 쇼핑몰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2016 썸머 워터파크’가 이날 이벤트파크에 개장하며, ‘바캉스 경품 대잔치’가 펼쳐져 신라아이파크면세점 구매권과 ‘브로드웨이 42번가’ 뮤지컬 티켓을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또 7월 10일까지 2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구매액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상품권으로 돌려주는 ‘5% 상품권 증정’ 행사가 전 고객 대상으로 열리며, 5만원과 20만원, 40만원 이상 구매고객은 금액대별로 샴푸와 세제, 우산, 청소기 등을 사은선물로 받아갈 수 있다.
◇풀무원, 뮤지엄 김치간 한복 무료 대여 =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박물관 관람객들이 한복을 입고 박물관 내부를 관람하고, 김치담그기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어린이와 성인 한복을 비치해 무료로 대여하고 있다.
관람객 가운데 한복 입기를 원하는 사람은 박물관 4층 김치사랑방에 비치된 30여 벌의 한복을 골라 입고 뮤지엄김치간 4, 5, 6층을 둘러보면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사전에 김치 담그기 체험 프로그램을 예약한 관람객은 한복을 입고 김치 체험도 할 수 있다.
뮤지엄김치간은 ‘통배추김치 담그기’와 ‘백김치 담그기’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뮤지엄김치간은 또 7~8월 여름방학 두 달 동안 2인 이상 방문 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김장문화에 대해서 쉽게 알고 배울 수 있도록 관람료를 50% 할인하는 이벤트도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뮤지엄김치간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7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어린이 김치학교’도 무료로 운영한다. 이번 ‘어린이 김치학교’ 메뉴는 한국인들이 여름철 가장 많이 즐기는 ‘열무김치’다. 평소 김치를 거부하는 어린아이들도 김치를 직접 담그고 맛보면서 김치와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어린이 김치학교'는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0시와 오후 3시에 1일 2회씩 30분간 열리고 6세부터 13세 어린이까지 참가할 수 있다. 어린이의 입장료와 체험비는 모두 무료이며 동반하는 성인 보호자의 입장료만 내면 된다. 어린이 김치학교는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고 매 회 30명까지 신청을 받는다.
◇현대백화점, 글로벌 란제리 페어 진행=현대백화점은 무역센터점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현대백화점 글로벌 란제리 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각 국의 란제리 브랜드 상품을 선보이는 행사로 비너스, 와코루, 바바라, 퓨어이태리, 캘빈클라인, 트라이엄프, 네리나 등 19개의 란제리, 홈웨어, 비치웨어 브랜드가 참여한다. 행사 기간동안 특가상품 판매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제과, 샘킴과 함께하는 쿠킹 토크 콘서트=롯데제과에서 샘킴과 함께하는 '쿠킹 토크 콘서트'를 오는 6월 25일 롯데제과 본사 7층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카스타드 구매인증 이벤트 참여자 중 20가족을 초대해 진행되는 샘킴 ‘쿠킹 토크 콘서트’는 카스타드 사과&당근을 활용한 샘킴의 쿠킹 레시피를 공개하는 것은 물론 롯데제과의 과자를 테마로 한 미래형 체험박물관인 스위트팩토리 관람,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엄마, 아빠, 아이 등 가족들이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