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맛집도 이제 배달을 이용해 맛볼 수 있게 됐다.
맛집 앱 ‘식신’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씨온은 유명 맛집 음식을 배달하는 ‘식신 히어로’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히어로라는 명칭에는 배달해 먹을 수 없는 맛집들을 배달해주는 라이더가 영웅이라는 뜻을 담았다.
기존 배달 시장규모는 약 10조원이다. 업계이선 전국적으로 자체 배달을 하지 않는 외식업 시장 규모는 약 160조원으로 예상하고 있다.
씨온은 그동안 배달을 하지 않았던 맛집을 중심으로 배달 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번 베타 오픈에는 강남지역에 위치한 맛집 200여개의 인기 맛집들이 대거 수록됐다. 식신히어로는 서울지역에 11개의 지부와 1000여명의 배달기사를 보유하고 있는 최대 외식배달대행 업체인 ‘생각대로’와 공동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식신 히어로는 생각대로와 공동으로 강남권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서울 전체와 경기권까지 배달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수백명의 라이더가 가장 빠른 시간 안에 음식을 배송할 수 있는 완전한 체계를 구축했다”며 “식신히어로를 통해 외식배달의 수준을 한단계 높이는데 앞으로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식신 히어로는 맛집 앱 식신의 배달메뉴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데, 먼저 배달을 받을 위치를 등록한 뒤 맛집의 음식을 선택하고 주문하면 된다. 배달 주문 시 요청사항을 별도로 기재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다.
식신히어로는 베타 오픈 이후에 맛집 매장수를 대폭 확대해 7월 중순에 정식버전을 오픈 한다. 식신 히어로는 국민맛집 식신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이용할 수 있다. 식신 앱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식신히어로는 베타 오픈 기념으로 맛집 배달 주문 시 1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고객만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