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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O2O 업체 직원이T전화 화면에 서비스명과 용건 등의 정보가 표시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제공= SK텔레콤)
SK텔레콤이 T전화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스마트폰 같은 온라인에서 주문해 오프라인으로 받는 ‘O2O(온라인·오프라인 연계)’ 에 O2O 정보 서비스를 추한다.
SK텔레콤은 O2O 업체 직원이 집 청소, 세탁물 수거 등 방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에게 전화를 걸면 T전화 화면에 서비스명과 용건 등의 정보가 표시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O2O 직원들이 T전화의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별도의 직원용 앱을 통해 고객에게 전화하는 방식으로 제공된다. 고객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T전화 수신 화면에서 서비스명과 용건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생활편의 서비스를 스타트업 8곳(홈마스터, 워시온, 세탁특공대, 와이퍼, 짐카, 왓슈, 부탁해, 수거왕)과 시작한다.
이 서비스는 O2O 직원이 고객을 직접 만나거나 집을 방문할 때 통화가 필요한데도 스팸이나 스미싱 우려로 고객이 모르는 번호에서 걸려오는 전화를 잘 받질 않는 경우가 많아 개발됐다.
SK텔레콤은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대리운전이나 택배, 퀵서비스, 카풀 등 서비스 담당자와 고객 간 통화가 꼭 필요한 분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