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2분기 영업익 103억원 ‘흑자전환’

입력 2016-08-12 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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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테인먼트는 2분기 영업이익이 103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1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106억 원으로 67.7%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298억 원으로 1159% 성장했다.

NHN엔터의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국내에서 모바일 게임 ‘프렌즈팝’과 ‘크루세이더퀘스트’, 일본에서는 ‘라인디즈니 쯔무쯔무’와 ‘라인팝2’ 등이 견고한 성과를 거두며 실적을 견인했다. 전체 게임 매출 중 모바일 게임 비중은 59%로 나타났으며, 실제 매출이 발생하는 지역을 기준으로 보면 한국이 46%, 일본 등 해외 비중이 54%를 기록했다.

기타 매출은 신규 연결법인 벅스와 에이컴메이트의 영향으로 성장폭이 두드러졌다. 또한 프로야구 시즌 개막으로 인해 티켓링크의 티켓 판매가 늘어나는 것도 증가의 원인으로 꼽혔다.

간편결제 ‘페이코’ 서비스 현황에 대해서는 지난달 말 기준 본인인증 전체 가입자 수 560만명, 누적 결제 이용자 430만명을 기록했다. 특히 페이코 이용이 활성화 되면서 지난 4월말 대비 월 결제건수가 두 배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인기 웹툰을 소재로 한 ‘2016갓오브하이스쿨’이 지난 달 출시와 함께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고 또 다른 신작이 출격을 기다리고 있어 남은 하반기를 더 기대하게 된다”면서 “점차 활성화되고 있는 페이코를 기반으로 신사업 부문의 유기적인 협력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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