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팡팡] “갤럭시노트7 겨뤄보자” 하반기 스마트폰 대전
‘사전 예약 판매량 40만대’, ‘출시 이틀 새 번호이동 6만 건’19일 출시된 삼성 갤럭시노트7이 품귀 현상까지 일으키며 흥행을 예고하고 있습니다.갤럭시노트7은 홍채인식에 방수·방진, 강화된 S펜 등을 주요 무기로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은바 있죠.
갤럭시노트7의 흥행으로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올 하반기 출시 예정 스마트폰의 스펙과 함께 세부적인 흥행 전략을 소개합니다.
애플 아이폰7<출시 예정일: 9월 초중순>삼성 갤럭시의 영원한 라이벌 애플이 내달 아이폰7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아이폰7은 전작과 비슷한 외양을 선보일 가능성이 큰데요. 하지만 듀얼 렌즈 카메라, 블루투스 이어폰 장착 등 세부적인 기능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LG V20<출시 예정일: 9월 23일 (7일 공개)>LG전자는 V10에 이어 프리미엄 스마트폰 V시리즈의 후속 모델인 V20을 출시합니다. 전작과 같이 듀얼디스플레이와 듀얼카메라를 유지하면서 오디오와 동영상 기능을 향상해 멀티미디어 성능을 강조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LG G플렉스3<출시 예정일: 9월 초중순>LG전자가 지난해 출시한 'G플렉스2'의 후속제품, 'G플렉스3'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해외 IT 전문사이트 폰스팟은 G플렉스3가 오는 9월 열리는 IFA(국제가전박람회) 2016에서 공개될 것이라 예상했는데요. 1600만 화소와 800만 화소 듀얼 카메라, 8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 등 카메라 기능에 중점을 둘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R<출시 예정일: 9월 초중순>소니의 신형 스마트폰 '엑스페리아XR'이 오는 IFA 2016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유출된 정보에 의하면 5.1인치 풀HD 디스플레이, 4K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카메라, USB 타입C 포트 등을 갖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화웨이 메이트9<출시 예정일: 9월 초중순>화웨이 역시 IFA 2016에서 프리미엄 스마트폰 '메이트9'을 공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메이트9은 새로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누가(Nougat)'를 적용하고 지문 인식, 슈퍼 차지 배터리, 고속 충전 등의 기능을 탑재할 예정입니다.
HTC 디자이어10<출시 예정일: 9월 말>HTC가 9월 말 고사양의 '디자이어10 프로'와 보급형 '디자이어10 라이프스타일'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정확한 스펙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카메라는 후면조사형 센서를 탑재해 풀HD 1080p 비디오 레코딩을 제공하고 오디오는 붐 사운드(Boomsound H-Fi), 에디션 스테레오 스피커와 24비트 시스템 오디오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치열한 하반기 스마트폰 대전,과연 승기를 잡는 주인공은 누가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