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은 1일 중국 닝샤 자치구 내 마오쓰 사막에서 ‘한화 태양의 숲 6호’ 조성을 위한 식수 행사를 가졌다고 2일 밝혔다. 행사에는 한화그룹 커뮤니케이션팀 최선목 부사장과 한화차이나 김영락 상무 등 임직원, 닝샤 자치구 고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화그룹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마오쓰 사막 지역 16만5000㎡(축구장 23개 크기)에 걸쳐 사막소나무, 향나무 등 5만여 그루를 심고 숲을 조성한다. 또한 양묘(養苗) 등 숲 조성에 필요한 에너지는 2012년 이 지역에 기증한 태양광 발전설비를 활용하는 등 친환경 숲 조성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화그룹은 2011년부터 사회혁신기업 ‘트리플래닛’과 함께 ‘한화 태양의 숲’ 캠페인을 통해 몽골, 중국, 한국에서 축구장 160여 개(116만㎡)에 해당하는 부지에 44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숲을 조성해 왔다. 이번에 조성된 숲을 합하면 총 133만㎡에 49만 그루의 나무를 심은 셈이다.
‘한화 태양의 숲’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캠페인 사이트에 응원글을 달거나 트리플래닛 게임앱을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다. 게임 이용자들이 가상의 나무를 성장시켜 보내면 사막화가 진행되는 지역에 실제로 나무를 심고 숲을 조성해 주는 방식이다.
한화그룹 커뮤니케이션팀 최선목 부사장은 “앞으로도 ‘한화 태양의 숲’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사막화, 황사 등 나날이 커져만 가는 기후변화와 환경문제의 해결에 기업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