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니켈 검출' 논란을 일으킨 3종의 얼음정수기 전 제품을 회수하고, 제품 사용 기간 피부염 증상을 겪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치료비를 지원키로 했다.
코웨이는 12일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환경소비자원이 발표한 '코웨이 3종 얼음정수기 제품결함 조사 결과'와 관련, 입장자료를 내고 "정부 조사 결과 실제 사용기간 고려 시 위해 우려는 낮다고 확인됐지만, 고객들에게 큰 불편을 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정부 조사 결과 해당 얼음정수기의 위해 우려 수준은 낮지만, 일부 니켈과민군의 경우 피부염 우려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니켈과민군은 신체에 접촉된 니켈이 흡수돼 림프구에서 비정상적으로 면역 과민 반응을 유발하는 사람을 뜻한다. 이에 정부는 아직까지 수거되지 않은 해당 제품들을 가진 소비자들에게 사용을 중단할 것을 당부했다.
코웨이는 정부 조사에서 지적된 사항들을 수용하고 고객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발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다. 우선, 현재 96% 수준으로 제품 회수가 진행된 상황에서 빠른 시일 내에 모든 제품을 100% 회수하기로 했다. 또한, 제품 기획ㆍ설계ㆍ생산 ㆍ서비스 등 전 단계에서 품질과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대표이사 직속 모니터링 조직을 설치ㆍ운영할 계획이다.
더불어, 실제 사용기간 고려 시 위해 우려는 낮은 수준이지만,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걱정하는 고객들을 위해 외부 전문가 자문을 바탕으로 오는 19일부터 고객케어 전용 콜센터를 운영키로 했다.
문제의 얼음정수기를 사용하는 동안 피부염 증상을 겪은 고객들을 위해 치료비도 지원한다. 코웨이 측은 "제품불량 여부와 니켈과민군 해당 여부와 관계없이 제품 사용기간 동안 발생한 증상에 대해선 치료비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