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팡팡] “탐나는데?” 기발한 지진 대비 물품들
"이거면 지진 걱정 없겠다!"연이은 지진으로 공포감이 높아지면서 재난 물품을 준비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는데요.조금은 엉뚱하지만 기발한 지진 대비 물품을 소개합니다.
-지진 감지기고가의 지진감지기를 구입하기 어렵다면, 저가의 '눈알 지진감지기' 어떠세요? 미세한 진동에도 '동공 지진'을 일으키며 반응하는 이 감지기로 지진을 빨리 감지하고 대피할 수 있어요.
-변신 침대잠이 들었을 때 지진이 일어난다면?이 변신 침대는 지진을 느끼는 순간 철제 뚜껑이 열려 강진도 버티는 방공호 안으로 사람을 밀어넣고 닫힙니다. 그 안에는 식량과 물, 가스 마스크 등 응급용품도 갖춰져 있죠.
-미니 방주일본에서 쓰나미에 대비하기 위해 만들어진 이 미니 방주는 어른 4명이 들어갈 수 있는 크기로 물에 뜨며 큰 충격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돼있습니다. 해안가 지진해일의 위험이 있는 곳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할 수 있겠네요.
-헬멧 의자평범해 보이는 이 의자는 지진 시 헬멧으로 변신합니다. 등받이 부분을 다리와 분리하면 아래에 장착돼 있던 헬멧이 나타나는데요. 일분일초가 급한 상황에서 신속하게 착용할 수 있겠죠.
-은신처 문이 문은 지진 발생 시 핸들을 당기면 삼각형의 작은 은신처로 변신합니다. 한 사람이 대피할 수 있는 이곳은 떨어지는 파편으로부터 사람을 보호할 수 있죠.
-쓰러짐 방지 테이프지진 발생 시 가장 위험한 것은 사람을 덮칠지도 모르는 집 안의 크고 무거운 가구들입니다. 쓰러짐 방지 테이프를 가구 밑의 앞부분에 붙여두면 가구가 완전히 쓰러지는 것을 막는다고 하네요.
-VSSL 생존키트갑작스러운 지진, 생존 배낭이며 대피 물품이며 챙겨둔 것이 하나도 없다면?이어달리기 바통을 닮은 이 생존키트 하나만 들고 대피하세요. 이 작은 통 안에는 나침반, 밧줄, 응급처치 용품, 식수용 정제 약품 등 15가지의 생존 물품이 들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