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6 한국산업 고객만족도(이하 KCSI)조사’ 에서 여행사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올해로 24년째를 맞은 KCSI는 대한민국의 각 산업별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여행사 부문은 지난 2008년 처음 도입됐다. 이후 하나투어는 2009년부터 8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하나투어는 총 75.2점을 획득했다. 세부항목으론 △여행상품의 다양성과 이용 시 만족도, 재구매 의향 △상담직원의 상품설명 능력 △여행시 제공된 숙박시설의 수준 등에서 특히 좋은 점수를 받았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합리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상품과 고객지향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일 것”이라며 “여행 관련 다양한 고객 접점을 마련하고 있는 만큼, 이를 활용해 보다 세심한 소비자중심경영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여행업계 처음으로 CS(고객만족) 전담 부서를 구성해 고객 접점별 서비스를 강화하고, 체계화된 사고예방 시스템을 갖추는 등 다방면으로 고객만족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